스타벅스 프리미엄 매장 '리저브', 브랜드 리뉴얼 실시

한남동점 등 리저브 특화 매장 통해 고객이 직접 추출 방법 선택 등 핸드메이드 에스프레소 머신 '블랙이글' 도입, 점진 확대 예정
[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스타벅스의 프리미엄 매장인 '리저브' 브랜드의 리뉴얼을 단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스타벅스 리저브 커피는 단일 원산지에서 극소량만 재배돼 한정된 기간에만 먹을 수 있는 최상급의 커피로,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2014년에 스타벅스 리저브를 론칭하며 '프리미엄 스페셜티 커피 시장'을 열었다. 스타벅스 리저브는 커피애호가 중심으로 고객층이 형성됐었지만 현재 입소문을 타며 총 95만잔의 음료가 판매됐으며 첫 구매 후 한달 내 재구매율은 50%를 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리저브 브랜드에 대한 리뉴얼은 고품질의 프리미엄 커피를 제공하면서도, 보다 많은 고객들에게 스타벅스 리저브라는 브랜드가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진행될 예정이다.에스프레소 추출 머신으로는 ‘블랙이글’을 도입한다. 블랙이글은 110년 전통의 이탈리아 빅토리아 아르두이노의 최상급 핸드 메이드 에스프레소 추출기다. 무게 기반 추출 매커니즘으로 템핑(분쇄된 원두를 추출전 균일하게 다듬는 작업)보정, 온도 보정 등을 통해 고품질의 에스프레소 샷을 균일하게 추출해 낸다. 블랙이글은 보다 풍부하고 깊은 커피맛을 즐기고자 하는 스타벅스 리저브 고객들에게 제공될 예정으로, 스타필드 하남 특화 매장에서 첫 선을 보인 바 있다. 향후 광화문점, 파미에파크점 등의 스타벅스 리저브 특화 매장에서도 단계적으로 블랙이글 도입을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리저브 원두 3종도 새롭게 출시한다. 블랙티의 향을 느낄 수 있는 아프리카 르완다 지역에서 재배된 르완다 아바쿤다카와 원두와, 산뜻한 레몬의 산미와 신선한 그린 허브의 풍미가 어우러진 콜롬비아 라 유니온 16, 꽃 향기가 감도는 홍차 향의 부룬디 프로카스타 원두 등이다.스타벅스는 이번 브랜드 리뉴얼을 통해, 보다 많은 고객들과 커피에 대한 열정과 전문성을 공유할 수 있도록 변화를 모색한다는 방침이다.오주연 기자 moon170@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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