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오프 쇼핑 한번에…SSG닷컴, 하남 스타필드에 'O2O' 매장 연다

SSG닷컴 슈퍼샵

[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SSG닷컴은 오는 9일 오픈 예정인 스타필드 하남 2층에 109㎡(33평) 규모의 O2O 전문매장 ‘슈퍼샵’을 오픈한다고 1일 밝혔다. O2O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결해 제공하는 마케팅이나 서비스를 의미한다. 슈퍼샵은 초월적인 것을 의미하는 ‘슈퍼(Super)’ 와 물리적인 매장 공간을 의미하는 ‘샵(Shop)’을 결합한 단어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초월해 가장 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공간이라는 의미다. 소비자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무형의 온라인 상품을 대형 디스플레이를 통해 상세히 보고 구매할 수 있고, 매장의 실물 상품을 직접 보고 온라인으로 구매할 수도 있다.또 전자가격표시기(ESL)을 통해 매장에서 온라인 가격을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하며 전자가격표시기에 표시된 바코드를 스캔해 온라인 가격 그대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200만개가 넘는 SSG닷컴의 유·무형 상품들을 디스플레이를 통해 자세히 살펴보는 것도 가능하다. 여기에 온라인 가격 그대로 온라인·오프라인 관계없이 고객이 원하는 방식으로 결제 가능한 신개념 O2O 전문매장이다. 이를 위해 스마트 스탬프와 RFID, 터치 디스플레이, 디지털 사이니지 등 다양한 IT기술과 시스템을 접목해 매장을 구성했다. 또 매장 한쪽에는 ‘카드 터치 스페셜 존’을 마련해 온라인 상품 RFID 카드를 스캔하면 멀티 디스플레이에 상품의 360° VR 이미지가 보여지도록 했다. ‘슈퍼샵 모드’ 상태에서 바로 바코드를 찍어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SSG닷컴에서 판매하는 글로벌 뷰티 브랜드부터 리빙·인테리어 소품까지 트렌드를 이끄는 700여 개의 실물 상품을 비치해 고객들이 직접 보고 구매할 수 있게 했다. 김예철 SSG닷컴 상무는 "SSG닷컴이 9월 9일 오픈 예정인 ‘스타필드 하남’에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초월한 신개념 전문매장인 ‘슈퍼샵’을 최초로 선보인다"며 "주요 IT기술을 활용해 만든 진화된 쇼핑 공간을 구성한 만큼, 스타필드 하남의 주요 명소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 한편, SSG닷컴은 슈퍼샵 개장에 18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SSG닷컴 홈페이지에서 행사 응모를 하고 슈퍼샵 매장에서 바우처를 수령하는 방식으로 추첨을 통해 총 2만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커피를 제공한다.SSG닷컴과 르플랑이 함께 개발한 ‘슈퍼샵 퍼퓸’을 매장 방문 고객 대상으로 증정하며(기간 중 총 1500명 대상), 슈퍼샵 내 갖고 싶은 상품을 촬영해 인스타그램에 업로드 후 게시물을 캡쳐해 응모하면 500명을 추첨해 해당 상품을 주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유통부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