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 관련 내용·히스토리 자동으로 공유소그룹으로 구분 관리하거나 문서검색·스크랩 기능 등 제공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네이트온의 업무용 툴 '팀룸' 이용률이 크게 증가했다.10일 SK컴즈는 협업 커뮤니케이션 기능인 '팀룸'의 개설 건수가 올 초 3만 개에서 약 10만 개로 증가했다고 밝혔다.팀룸은 회사뿐 아니라 조별 모임, 스터디 등 각종 그룹, 모임의 의사소통에 최적화한 서비스다. 업무용 메신저 도구로 선보였던 기존의 '트리'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했다.팀룸을 활용하면 업무와 관련된 내용들을 편리하게 공유할 수 있다. 업무 관련 모든 파일, 메시지, 참여중인 부서와 협력사 멤버들까지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새로운 구성원이 참여해도 업무 관련 히스토리나 담당자들이 자동으로 공유되기 때문에 신속하게 업무를 파악할 수 있다.모임이나 작성자, 콘텐츠 별로 팀룸을 구분해서 관리할 수도 있다. 주제·멤버별로 소그룹 '모임'으로 구분해 관리 가능하다. 이밖에도 문서 검색 기능, 필요한 문서나 메모를 따로 보관하는 '스크랩' 기능 등이 제공된다. 인사이동이 있거나 협력업체와 많은 업무를 소화할 때는 '팀룸' 내 마스터 한 명이 변경사항을 조직도에 반영하면 멤버들에게 자동 공유된다.SK컴즈 관계자는 "빠른 시일 내 이용자 의견을 수렴해 우선순위에 따라 '멘션', '구글 캘린더', '오픈 API 연동', '초대 개선' 등의 기능을 더해 사용성을 강화하고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따.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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