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부산銀, O2O마케팅 무상서비스 실시…위치정보사업자 허가받아

[아시아경제 정현진 기자] BNK금융그룹 부산은행이 위치기반 금융서비스인 'O2O(On-line to Off-line)마케팅' 무상 서비스를 이달부터 본격 실시한다.부산은행은 방송통신위원회로부터 '위치정보사업자' 허가를 받았다며 지역 소상공인들과 함께 O2O마케팅 무상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O2O마케팅'은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앱)을 통해 위치를 파악한 후 관련 서비스가 제공되는 특정지역에 고객이 들어가면 실시간으로 스마트폰에 할인 쿠폰 등 마케팅 메시지를 보내는 온·오프라인 연계 마케팅이다.부산은행은 지난해 3월부터 지역경제의 뿌리인 소상공인과의 상생을 위해 부산시 및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함께 근거리 무선통신 비콘(Beacon)을 기반으로 한 '소상공인 O2O 마케팅 무상 지원 서비스' 업무 협약을 맺고 관련 인프라 구축을 진행해 왔다.부산은행은 이번 위치정보사업자 허가 취득으로 이달부터는 부산 해운대 센텀시티 내 500여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O2O 마케팅' 서비스를 시범 운영하고 향후 부산 거점 상업지역으로 대상을 늘여나갈 계획이다.스마트폰 사용 고객은 스마트폰 스토어에서 부산은행 푸시알림앱을 내려 받으면 별도 수수료 없이 서비스 매장의 할인쿠폰을 사용할 수 있고, 각종 이벤트 등에도 참여가 가능하다. 이와 함께 본인의 부산은행 계좌 입출금 알림서비스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정현진 기자 jhj48@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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