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조유진 기자] 은 올해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2조8670억원, 영업이익 3233억원을 기록했다고 16일 공시했다.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0.1% 감소했지만 영업이익은 70.2% 증가했다. 당기순손실은 1749억원으로 전년 동기(-1331억원) 대비 적자가 지속됐다. 전 노선에서 고른 수요 증가와 유류비 절감 효과 등에 따라 역대 1분기 사상 최대 영업이익을 달성했다. 이는 지난 2010년 1분기(2202억원) 이후 최대치다. 여객부문은 일본 15%, 중국 10%, 대양주10%, 미주 9%, 동남아 8%, 구주 2% 증가하는 등 전 노선에 걸쳐 수송실적(RPK)이 견실하게 성장했다.특히 한국발 수송객이 21% 증가하는 등 전체 수송객 숫자가 전년 동기 대비 11%가 늘어났다. 화물부문은 지난 해 초 미 서부 항만 적체로 인해 항공 화물 수송량이 일시적으로 늘었던 역기저 효과로, 대양주9%, 구주 6%, 중국 5% 등 일부 노선 수송실적(FTK) 증가에도 불구하고 전체 수송량이 전년 동기 대비 8% 감소했다. 당기순손실은 조건부 자율협약에 들어간 한진해운의 지분가치 조정에 따른 평가손실, 영구채권 평가손실 등 총 3257억원이 영업외손익으로 반영된 데 따른 것이다. 대한항공은 "2분기 연휴와 허니문 수요 증가로 여객 부문에서 호조세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어 수요 호조 노선에 대한 증편을 검토하고 있다"면서 "화물부문은 수요 동향에 따른 탄력적 공급을 진행하는 한편 우편물, 신선화물, 의약품 등 고수익 품목 영업 확대를 통해 수익을 제고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조유진 기자 tint@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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