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 알뜰폰 가입자 4배 증가 '파격적인 마케팅 전략'

사진=우체국 알뜰폰 메인 화면 캡쳐

[아시아경제 정유진 인턴기자] 우체국 알뜰폰이 무료 50분 통화라는 마케팅 전략으로 가입자가 4배가 증가했다.28일 우정사업본부는 올해 1분기 우체국 알뜰폰 가입자가 19만7733명으로 작년 같은 기간의 3만9201명보다 무려 404%나 증가했다고 밝혔다.이는 우체국 알뜰폰이 가진 50분 무료통화라는 파격적인 요금제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우본은 또 일부 가입자를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알뜰폰 이용자들은 평균 2만여 원 정도 통신비 절감 효과를 봤다며 가입자 증가에 영향을 준 것 같다고 설명했다.실제 지난해 4분기 이동통신 3사 가입자의 1인당 매출(ARPU)은 3만6458원이었지만, 알뜰폰 가입자의 ARPU는 1만1089원으로 2만5000원 정도 차이가 났다.현재 우본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 상품을 출시한 상태다.정유진 인턴기자 icamdyj718@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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