윌리엄그랜트앤선즈, 연산 있는 저도 위스키 '그린자켓' 출시

아시아 최초 현지 법인 주도 첫 로컬 위스키
[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윌리엄그랜트앤선즈코리아가 국내 유일 연산이 있는 36.5도 위스키 '그린자켓' 12년과 17년 2종을 26일 출시했다.그린자켓은 윌리엄그랜트앤선즈의 6대 마스터 블렌더 브라이언 킨스만이 엄선한 100% 최상의 캐나다산 원액을 사용,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블렌딩해 최고의 부드러운 맛과 진정한 위스키 향을 제대로 즐길 수 있게 해 주는 신개념 프리미엄 위스키다. 또한 디자인 면에서 고급스러운 에메랄드 그린 색을 사용했고, 병 중앙 다이아몬드 모양의 홈이 최상의 그립감을 선사해 준다.그린자켓은 윌리엄그랜트앤선즈 130여년 역사상 아시아 최초로 현지 법인 주도로 개발된 첫 로컬 위스키다. 출시 전 위스키 원액 선정 과정에서 1700여명의 주류업계 관계자 및 고객들을 대상으로 맛과 향, 원액 빛깔 등 다양한 평가를 진행하고 이러한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개발됐다. 제품명인 그린자켓은 세계적인 골프대회에서 우승자에게 입혀주는 녹색 자켓에서 유래해 최고 위치에 오른 것을 상징한다. 최고에 오른 사람들이 승리와 성공의 순간을 기념하기에 제일 잘 어울리는 위스키임을 의미하며 나아가 한국 위스키 시장을 선도하겠다는 포부가 담겨 있다.이번 신제품은 대한민국 위스키 장인으로 평가받는 김일주 대표의 모든 경험과 노하우에 글로벌 본사의 전폭적인 지원으로 탄생한 제품으로 출시 전부터 업계로부터 큰 주목을 받고 있다.김일주 윌리엄그랜트앤선즈코리아 대표는 "그린자켓은 저도 위스키에 명확하게 숙성 연수를 표기한 혁신적인 신제품"이라며 "이번 신제품 그린자켓이 침체된 국내 위스키 시장에 큰 활력소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한편 윌리엄그랜트앤선즈코리아는 신제품 그린자켓을 비롯해 세계 유수 품평회 수상률 1위 싱글몰트 위스키 '글렌피딕', 세계 유일의 100% 정통 수제 명품 싱글몰트 위스키 '발베니', 세계 3대 블렌디드 위스키 '그란츠' 등을 앞세워 내년까지 시장 점유율을 두 자릿수까지 끌어올릴 계획이다. 이를 기반으로 향후 그린자켓을 중국, 동남아 등으로 판로를 확대할 예정이다.그린자켓 출고가는 12년산 450ml 2만6323원, 17년산 450ml 3만9985원(부가세 포함)이다.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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