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는 오프라인 간편결제 ‘페이나우 터치’에 전자영수증을 도입해 이용자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가맹점 확대에도 박차를 가한다고 30일 밝혔다. 사진은 양사 업무협약 체결 식 후 LG유플러스 이은재 BS사업부문 전무(왼쪽)와 ㈜더리얼마케팅 손종희 대표가 기념 촬영한 모습 <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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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이영수증 대신 휴대폰에 전자영수증 보관 교환이나 환불 시에도 휴대폰만 있으면 확인 가능 [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LG유플러스는 오프라인 간편결제 ‘페이나우 터치’에 전자영수증을 도입해 이용자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가맹점 확대에도 박차를 가한다고 30일 밝혔다.페이나우 터치는 매장에서 결제 시 휴대폰 번호만 있으면 손쉽게 결제가 완료되는 오프라인 간편결제다. LG유플러스는 전자영수증 도입을 위해 모바일 전자영수증 및 마케팅 플랫폼 전문 기업 ‘㈜더리얼마케팅’과 업무 제휴를 체결했다. ‘㈜더리얼마케팅’의 전자영수증 서비스는 앱을 설치한 이용자가 전자영수증 발급 요청 시, 포스(POS) 결제 단말에서 버튼만 누르면 바로 발급이 가능하다. 이 전자영수증은 결제 내역 이외에도 할인 및 포인트 적립 등의 정보와 혜택까지 제공한다. 전자영수증을 발급할 때에는 포스에서 종이영수증 발급이 안되도록 제어할 수 있어 불필요한 종이 낭비를 줄여 환경보호는 물론 비용절감 효과도 있다. 특히 포스를 이용하기 때문에, 가맹점에서는 새로운 단말기를 도입하지 않아도 포스의 프로그램 업데이트만으로 전자영수증 발급을 할 수 있어 초기 투자비용 부담이 없다. 이은재 LG유플러스 BS사업부문 전무는 “’페이나우 터치’의 전자영수증 서비스 도입으로, 이용자들은 보다 편리한 영수증 관리 및 결제를 경험하게 될 것”이라며 “이번 업무 제휴를 통해 양사가 가맹점 확대도 함께 협업해, 오프라인 가맹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가겠다”말했다. 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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