짜왕, 출시 9개월 만에 1000억 파워브랜드 목표 달성
[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농심은 7일 복고 열풍의 한 가운데 있는 ‘응답하라 1988’ 멤버들을 짜왕모델로 마케팅 활동을 전개, 관련 시장을 계속 선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이번 광고는 “세상엔 짜장라면이 너무 많다”며 어떤 것을 먹을지 고민하는 안재홍에게 류준열이 “그럼, 짜왕먹자”라고 제안하고, 이어서 막내 김설이 ‘나도’ 달라는 애교로 훈훈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배우들이 맛있게 먹는 모습에서 짜왕 면발만의 탱탱함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짜왕 신규 광고는 지난 주말부터 온에어 됐다. 농심은 짜왕을 1000억 파워브랜드로 육성하겠다는 목표를 출시 9개월 만에 달성했다. 지난해 4월20일 출시된 짜왕은 닐슨데이터를 기준으로 올해 1월까지 1000억원의 누적매출액을 넘어선 것으로 조사됐다. 전통 간짜장 소스에 탱탱한 면발이 조화를 이룬 짜왕은 농심의 50년 기술이 집약된 제품이다. 짜왕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짜장면 보다 더 맛있는 짜장면’이라는 입소문을 타고 신라면 이후 30년만에 농심에서 5 번째로 1000억 브랜드에 이름을 올린 라면이 되었다.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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