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환기자
정의선 현대자동차 부회장
20일 현대차에 따르면 중국 현지 합자법인 베이징현대는 18일부터 22일까지 5일간 중국 현지 딜러 대표와 주주사, 임직원 등 1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6년 베이징현대 딜러대회'를 개최했다.코엑스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이번 회의에서 현대차는 올해 중국 사업 전략과 함께 중장기 상품·브랜드 전략 등 미래 비전을 공유했다.딜러 대표단은 제네시스 EQ900를 비롯 올해 중국 시장에 출시 예정인 신형 아반떼와 쏘나타 하이브리드, 신형 엑센트 등 신차를 체험하며 판매 자신감을 확인하는 자리를 가졌다. 코엑스에 위치한 현대차 디지털 쇼룸을 방문, 디지털 시대에 소비자에게 보다 가까이 다가서기 위한 현대차의 시도들을 직접 체험하기도 했다.정의선 현대차 부회장도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정 부회장은 "신공장 건설 등으로 미래의 중국시장을 대비하고 브랜드 이미지를 한층 제고해 나갈 계획"이라며 "중국 내 최고 브랜드로 발전하기 위해 딜러 여러분들도 더욱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현대차는 이를 위해 신형 아반떼와 신형 엑센트 등 주력 볼륨 모델 출시로 상품 경쟁력을 대폭 강화할 방침이다. 중국 친환경차 정책 강화에 맞춘 쏘나타 하이브리드 현지 양산을 통해 친환경 브랜드 이미지도 구축도 포함됐다. 올해 중국 중점 사업 전략으로 는 ▲성공적 신차출시 ▲판매 경쟁력 강화 ▲현장 지원 강화 ▲지속 성장기반 확립 등을 꼽았다.이밖에 딜러 교육 강화를 통한 판매 역량 강화와 핵심 딜러 집중 지원, 각 지역 소비자 특성 분석을 통한 차별화된 판촉 방안 수립, 다양한 금융상품 운영 등 근본적인 판매 경쟁력을 확보하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현대차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비롯해 글로벌 비즈니스센터가 완공되기 전까지 국가경제 활성화에 동참한다는 뜻에서 가능하면 최대한 국내에서 개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현대자동차 중국 합작법인 베이징현대는 지난 20일 서울 코엑스에서 딜러 대표, 주주사 및 임직원 등 현대차 관계자 1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6년 베이징현대 딜러대회'를 개최했다.
배경환 기자 khbae@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