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용기 디자인 공모전 개최

대상 500만원…선정된 디자인은 실제 상품에 반영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편의점 씨유(CU)가 자체브랜드(PB) 개발 과정에서 소비자들과 직접 소통하기 위해 'CU 용기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공모전은 오는 4일부터 3월18일까지 44일간 진행된다. 주제는 CU의 PB음료들을 담을 수 있는 '하나의 아이덴티티를 가진 통합 용기 디자인'이며, CU를 애용하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단독 및 공동(단체 포함)으로도 참여 가능하며 1인(1팀)당 3점 이내로 출품할 수 있다. 응모 작품은 출품자 정보와 작품 설명을 덧붙여 CU 홈페이지(//cu.bgfretail.com)에 등록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응모요강은 홈페이지를 통해 알 수 있다.출품작들은 기능성, 예술성, 독창성 등을 기준으로 차별화된 PB음료만의 이미지를 얼마나 잘 표현했는지에 초점을 맞춰 BGF리테일의 상품팀, 디자인팀, 학계 전문가 등이 함께 평가할 예정이다.수상작은 3월25일 이후 최종 발표할 예정이며 대상(1명) 500만원, 가작(4명) 2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선정된 디자인은 올 하반기부터 실제 CU의 PB음료 디자인에 순차적으로 반영될 계획이다.CU는 이제까지 유니폼 디자인, 도시락 레시피, 20초 사용자 제작 콘텐츠(UCC) 공모전 등 소비자들의 직접적인 참여로 CU 브랜드를 함께 채워 나가는 이벤트를 꾸준히 전개함으로써 이용자 중심의 편의점 문화를 만드는 데 앞장서고 있다.한편, CU는 올 초 PB 통합 브랜드 헤이루(HEYROO)를 론칭하고, 기존 상품군과의 차별화를 꾀한다는 전략을 내놓은 바 있다.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유통부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