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박선미 기자]하나금융투자는 25일 YG PLUS의 지드래곤·태양에 대한 유상증자를 'YG=지드래곤=문샷'의 연결고리 확보 측면에서 긍정적으로 평가한다고 밝혔다.그동안 문샷은 YG의 브랜드 파워와 루이비통(LVMH)이 운영하는 ‘세포라’ 25개점에 입점하면서 기대감을 높여왔다. 그러나 YG가 소속 아티스트에 대한 의존도를 낮추면서 자립적인 성장을 기대했고, 결론적으로는 애매한 브랜드 및 가격대로 적자 구조가 지속되고 있다. YG PLUS의 자회사인 코드코스메의 3분기 누적 매출과 당기순손실은 각각 13억원과 -29억원이며, YG플러스의 누적 손실 -19억원 대비 약 150%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YG플러스의 지난해 예상 영업적자는 약 64억원이다.이기훈 연구원은 "문샷의 실패 요인은 결국 브랜드 파워가 중요한 화장품 산업에서 소비자가 ‘YG = 문샷’이라는 연결고리를 찾지 못했기 때문"이라면서 "그러나 이번 유상증자를 통한 장기적인 파트너쉽과 광고 모델 기용으로 ‘YG= 지드래곤 = 문샷’의 연결고리를 확보했다는 점에서 긍정적으로 평가할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박선미 기자 psm82@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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