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H, 작년 매출 1605억원…'창사이래 최대'

[아시아경제 강희종 기자]KTH는 2015년 매출액 1605억원, 영업이익 54억원, 당기순이익 74억원을 기록해 1991년 창사 이래 최대 매출 규모를 달성했다고 12일 밝혔다. KTH의 2015년 매출액은 1605억원으로 전년 매출액 1361억원 대비 17.9% 증가했다. 하지만 영업이익은 54억원으로 전년 69억원 대비 21.8% 감소했다. KTH는 "전략 육성사업인 T커머스 사업과 컨텐츠유통, ICT사업 등 전 사업영역에서 고르게 매출이 증가했다"고 설명했다.T커머스 사업은 2015년 매출액 413억원으로 전년도 264억원 대비 56.4% 증가하며 KTH의 매출 규모 확대에 기여했다. KTH는 "T커머스 사업의 성장에 따라 인력 및 플랫폼 신규 입점, 제작 자원 등 투자가 확대되면서 전체 영업이익은 전년보다 감소했다"고 설명했다.K쇼핑은 지난 2012년 국내 최초의 독립채널형 T커머스 서비스로 개국한 이래 매년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K쇼핑은 2012년 올레tv와 스카이라이프를 시작으로 2016년 현재 SK브로드밴드, CJ헬로비전, 씨앤앰 등 약 1900만 가구에 송출되고 있다.오세영 KTH 사장은 "2015년에는 T커머스 ‘K쇼핑’의 양적/질적 성장을 위해 플랫폼 확대, 전문 인력 확보, 인프라 확대에 집중했으며 맞춤송출과 간편결제, 연동형 T커머스 등 차별화 서비스를 출시하며 1등 T커머스 사업자로서 시장 개척에 앞장서왔다"며 "2016년에는 T커머스의 안정적인 성장뿐 아니라, ICT사업과 컨텐츠 유통사업도 시장을 확대해 외형성장과 내실화를 동시에 이뤄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강희종 기자 mindle@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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