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에어 회항 사고에 승객 “안내방송 無” VS 사측 “승무원 설명”

사진=아시아경제DB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필리핀 세부발 부산행 진에어 여객기가 회항하면서 탑승객들에게 안내방송을 하지 않았다는 논란이 일고 있다. 4일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전날 오전 1시(현지시간) 세부 막단공항에서 이륙해 김해공항으로 향하던 진에어 여객기 LJ038편 맨 앞 왼쪽 출입문에서 이상한 소음이 발생했다. 이로 인해 여객기는 이륙 30분 만에 막단공항으로 돌아가는 바람에 예정시간인 오전 6시5분보다 15시간 늦게 부산에 도착했다. 그러나 승객들은 갑작스런 회항에도 영문도 모른 채 공포에 떨어야 했다. 일부 승객들은 두통과 귀 통증을 호소했고 이 당시 발생한 굉음으로 상당한 불안감을 느껴야 했다. 이 여객기에 탑승했던 승객의 말에 의하면 손가락 하나 정도 문이 열려있었고 갑작스런 회항에도 안내 방송은 나오지 않았다. 이들은 세부에 되돌아간 후에야 뉴스를 통해 해당 여객기가 문이 열린 채 비행했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 피해 승객 대표 이상규 씨는 “이륙하고 비행기가 요동치면서 기압 이상으로 아이들이 울기 시작했고 어른들도 두통에 시달렸다”며 “고장 난 출입문은 열리지 않아 절단하는 것을 봤다”고 말했다.진에어 관계자는 “착륙 후 점검결과 출입문 자체에는 이상이 없었다”며 “승객들이 불안하지 않도록 승무원이 기내에서 출입문 이상에 따른 회항 상황을 수차례 설명했고 조종사는 교신 등 운항에 최선을 다해 방송할 시간이 없었다”고 해명했다.이 관계자는 “세부에 착륙해서 다른 문을 열고 승객들이 내린 것은 맞지만, 문제의 출입문을 손으로 열었고 장비를 이용해 절단하지는 않았다”고 말했다.국토부는 해당 여객기가 세부에서 돌아오면 출입문 쪽에서 소음이 왜 발생했는지는 확인할 계획이다.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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