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재찬 공정위원장 '2016년에 소비자 기만행위 감시 강화'

[아시아경제 오종탁 기자] 정재찬 공정거래위원장은 지난달 31일 발표한 2016년 신년사에서 "전자상거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관련 광고와 약관, 해외구매 등 디지털 거래환경에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할 수 있도록 제도를 개선하고 소비자 기만행위에 대한 감시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정 위원장은 "새해에도 우리 경제를 둘러싼 대내외 경제 여건이 녹록지 않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올해 경기 회복이 지연되고 내수가 부진한 가운데 대기업의 중소기업에 대한 불공정거래 관행이 지속될 수 있다고 예상했다.정 위원장은 "경제 각 분야에 경쟁 원리를 확산시켜 자유롭고 공정한 시장질서를 확립하는 것이 매우 긴요한 시점"이라면서 ▲경쟁적 시장환경 조성 ▲대·중소기업간 불공정거래 관행 개선 ▲소비자가 주역이 되는 시장경제 ▲신뢰성 제고를 위한 제도 개선에 집중하겠다고 강조했다.정 위원장은 특히 인터넷, 모바일, TV 홈쇼핑 등 정보통신(IT) 기반의 플랫폼에서 경쟁이 촉진될 수 있도록 관련 불공정행위를 바로잡는 데 힘을 쏟겠다고 강조했다.그는 "중소기업의 가장 큰 애로사항인 하도급대금 미지급 문제를 보다 신속하고 근본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전방위적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며 새해에도 하도급 미지급 문제 해결을 중점 과제로 삼겠다고 말했다.오종탁 기자 tak@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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