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넥스, 41회 국가품질경영대회서 대통령표창 수상

박진규 에넥스 부회장이 18일 삼성동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열린 제41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국가품질혁신상(고객만족) 대통령표창'을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에넥스는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이 주최하고 한국표준협회(KSA)가 주관하는 제41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국가품질혁신상(고객만족) 대통령표창'과 '우수품질분임조 동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18일 삼성동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황교안 국무총리를 비롯한 수상기업 임직원 등 18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는 훈·포장 7점과 대통령표창 24점, 국무총리표창 16점 등 총 429점의 포상이 수여됐다.특히 이날 행사에서 에넥스는 '국가품질혁신상'과 '우수품질분임조' 등 2개 부문을 수상했다. 에넥스는 그 동안 '고객감동경영(B/S+5P+A/S)'이라는 경영지침 아래 고객가치 향상을 목표로 서비스와 품질 개선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최근에는 '에넥스 비전 2020'을 새롭게 수립, 선포하고 고객지향적 경영체제로 시스템을 재정비한 바 있다. 이를 통해 전사적인 서비스 표준 교육과 서비스 조직을 강화했으며, 친환경 중심의 연구 기술과 개발에도 투자 지원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또 상생경영을 통한 협력업체의 품질관리 및 기술 지원, 협업 활동을 통해 공정개선과 불량 감소, 작업 환경 개선 등을 이끌어 냈다. 이러한 품질혁신과 고객만족을 위한 전사적인 노력을 바탕으로 품질경쟁력을 향상해 온 성과를 인정받아 이번 수상을 하게 됐다.박진규 에넥스 부회장은 "전 임직원 모두가 최고의 품질과 최상의 서비스로 고객감동을 실천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고객만족을 넘어 고객감동을 실현하는 기업으로 거듭 나겠다"고 말했다.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산업2부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