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선물하기'로 주고받은 빼빼로 150만건 돌파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단일 상품 최다 판매기록 달성전년 대비 매출 80% 증가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카카오의 모바일 커머스 서비스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11일 하루동안 150만건의 빼빼로가 판매됐다.카카오는 빼빼로데이였던 지난 11일 하루동안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판매된 빼빼로가 150만건을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하루에 1초동안 17개씩 빼빼로가 판매된 셈이다.카카오톡 선물하기 서비스가 출시된 이후 1일 단일상품 최다 판매 기록을 세웠다. 지난해(100만건) 실적을 훌쩍 뛰어넘었고, 매출도 전년 대비 80%나 늘었다.카카오 측은 빼빼로 전용 포장지, 메시지 카드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한 것이 매출 증가에 도움을 준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카카오톡 선물하기가 '모바일 선물 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다. 모바일 교환권뿐만 아니라 받는이의 주소를 몰라도 쉽게 선물할 수 있는 배송상품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상품군을 갖추고 편리한 결제 시스템을 도입했다. 실제로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포함한 카카오의 커머스 플랫폼 매출은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이번 3분기에는 전 분기 대비 12.1% 증가했고, 전년 동기 대비 97.8% 성장했다. 손동익 카카오 커머스사업팀 부사장은 "특별한 이벤트로 자리잡은 11월 11일 빼빼로데이를 맞아 소중한 사람에게 마음을 전달 할 수 있을 상품과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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