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별곡
중국 상해 정따광창에 ‘쯔란비에구(自然?谷) 1호점’ 600㎡규모로 오픈춘천 닭갈비, 제주 삼겹살, 전주 비빔밥 등 지역 특색 메뉴와 한식 디저트[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이랜드가 국내 기업 최초로 한식뷔페를 해외 진출시키면서 한식 세계화에 본격 나섰다.이랜드그룹은 지난 6일 중국 상해에 유명 건축물이 밀집해 있는 와이탄 지역의 대표적인 쇼핑몰인 정따광창에 자연별곡(쯔란비에구) 중국 1호점을 오픈 했다고 8일 밝혔다.이랜드 관계자는 “국내에서 중국 관광객들과 중국 유통그룹들로부터 검증을 끝내고 중국 시장에 한식뷔페를 선보이게 됐다”면서, “외식 문화가 발달한 세계 최대 수준의 시장이면서 건강과 웰빙에 대한 니즈가 본격적으로 불기 시작한 중국 외식시장을 발판 삼아 한식 세계화에 본격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자연별곡 1호점 정따광창점은 총 660㎡규모에 202석의 좌석을 갖추고 있다.이랜드는 중국 자연별곡의 메인 콘셉트를 ‘만한전석(滿韓全蓆)’으로 잡았다. 중국 역사상 가장 유명한 궁중요리를 모아 진행하는 특별 연회를 뜻하는 ‘만한전석에서 가져온 것으로 기존 한나라를 의미하는 한(漢)에서 한국을 의미하는 한(韓)으로 바꿔 `한국의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는 연회’라는 의미를 부여한 것이다. 매장 내 메뉴 구성은 베이직, 메인, 디저트 등 3가지 카테고리로 구성 됐는데, 대표적인 메뉴로는 춘천 닭갈비, 제주 삼겹살구이, 전주 비빔밥, 명동 떡볶이 등이 지역 특색 메뉴들이 있으며, 건강을 생각하는 식품 콘셉트에 맞춰 오미자차, 돌솥 한방 삼계탕, 인삼음료 등이 함께 구성됐다. 또한, 중국 관광객들이 한국에 방문했을 때 가장 즐겨먹는 음식 중에 하나로 손꼽히는 춘천 닭갈비는, 샐러드바에서 주문 시 즉석으로 철판에서 조리해 제공, 제 맛을 살렸다. 디저트 카테고리에는 단호박 식혜와 전통차, 그리고 인절미 빙수와 제주 밀감 빙수 등 전통한식 디저트 메뉴들을 구성해 단음식을 좋아하는 중국인들의 입맛을 공략 하도록 했다.한편, 이랜드는 이번에 오픈한 정따광창점과 곧이어 오픈할 상해 창닌 지구 2호점을 발판으로한식 세계화의 발판으로 삼아 2020년까지 중국 전역에 200여개의 매장을 오픈하고 홍콩과 대만 등 아시아 전역에 확장 진출해 한식 세계화의 선두주자로 나선다는 계획이다.이초희 기자 cho77love@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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