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강희종 기자]LG유플러스는 기업에서 고객에게 전화를 걸 때 고객의 스마트폰 화면에 기업의 로고 이미지를 보여주는 영상 통화 연결 서비스 'IPCC(IP-Based Contact Center) 비주얼링'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는 기업이 고객에게 전화를 걸 때 기존의 텍스트로 기업 정보를 보여주던 '레터링' 서비스에서 한 단계 발전한 통화연결 서비스다.IPCC 비주얼링 서비스 이용 기업은 통화연결 이미지를 통한 기업 브랜드 홍보는 물론 상담안내, 배송안내, 계약 갱신 안내 등의 전화 목적을 사전에 고객에게 알려줄 수 있어 고객의 단순 통화 거부(드롭 콜)를 감소시킬 수 있다. 또 고객은 불법 스팸 전화를 방지할 수 있다. 현재 NH농협손해보험 등 대형 금융권 상담센터가 이 서비스에 사전 가입한 상태다. IPCC 비주얼링 서비스는 신규 또는 기존 고객 모두 신청(가입센터 1833-5353) 가능하다. LG유플러스는 'IPCC 비주얼링' 출시를 맞아 12월 말까지 신규회선 가입 기업을 대상으로 비주얼링 서비스를 3개월 간 무료 제공한다. 또 기업 내 센터장 또는 상담사들이 서비스 시연 요청만 해도 기업 당 영화 상품권 10매를 선착순으로 제공하는 힐링 이벤트를 진행한다. 강희종 기자 mindle@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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