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오전 9시 일제히 아이폰6S 예판 시작22일까지 접수…23일 정식 발매KT, "아이폰 베테랑 통신사" 강조·문자 예약도 진행SKT, 'Be The First' 프모모션 진행LGU+, 2만원 상당 액세서리 쿠폰 증정가입조건은 아직 불투명[아시아경제 강희종 기자]이동통신 3사가 19일 오전 9시부터 일제히 아이폰6S와 아이폰6S플러스의 사전 예약을 실시한다. 이통3사는 저마다 강점을 내세우며 가입자 잡기에 나섰다. 하지만 공시지원금 등 가입 조건은 아직 공개하지 않았다.KT는 국내에서 처음으로 아이폰을 출시한 오랜 경험을, SK텔레콤은 가장 충분한 단말 수량을 내세우고 있다.KT는 19일 오전 9시부터 22일 자정까지 일주일간 온라인 공식채널인 올레샵과 전국 올레 대리점에서 예약 판매를 시작하고, 23일 공식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가입자는 실버, 골드, 스페이스, 로즈골드 등 4가지 색상중에 원하는 색상과 모델을 지정해 예약할 수 있으며 택배 배송뿐만 아니라 가까운 매장에서 방문 수령도 가능하다.
사진은 모델들이 KT 아이폰6s 와 6s플러스 예약 판매를 알리고 있는 모습.(사진=KT)
현재 KT 모바일 가입자는 모델명, 용량, 색상 정보를 입력해 '##5656'으로 문자를 보내면 바로 예약할 수 있는 서비스도 진행한다. 단, 1만명 한정이다. 또한 문자 예약 접수 1만명을 포함한 사전 예약 고객 5만명 중 이번 달 31일까지 개통한 고객에게는 액세서리 2만원 교환권을 문자로 전달할 예정이다. 해당 쿠폰은 올레 액세서리샵(ollehshop.com)에서 사용할 수 있다.KT는 아이폰6s와 6S플러스 구매 고객에게 최적화된 요금제와 다양한 포인트 단말 할인, 실시간 스팸 확인이 가능한 '후후 스팸 알림' 등 다양한 차별화 서비스를 준비했다고 강조했다.또 KT는 지난 2009년 11월 아이폰3GS를 시작으로 국내에서 유일하게 아이폰 전 모델을 출시한 통신사업자라는 점을 내세우고 있다. KT 관계자는 "6년동안 총 620만명의 고객이 KT를 통해 아이폰을 경험했고 이를 통해 쌓은 네트워크와 서비스 최적화로 아이폰을 가장 잘 아는 베테랑 통신사로 인정받고 있다"고 말했다. SK텔레콤도 19일 오전 9시부터 예약가입을 실시한다' 이번 예약가입은 SK텔레콤 온라인 공식 판매사이트인 T월드다이렉트(www.tworlddirect.com) 또는 전국 SK텔레콤 공식인증대리점을 통해 이뤄지며, 기간은 19일 오전 9시부터 22일까지다.
SK텔레콤 모델이 아이폰 6S 및 아이폰6S플러스를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T월드다이렉트에서의 예약가입은 총 3차에 걸쳐 이뤄진다. 1차는 19일 오전 9시부터 1차 수량 소진 시까지, 2차는 1차 수량 소진 이후부터 2차 수량 소진 시까지, 3차는 2차 수량 소진 이후부터 22일 오후 6시까지다. 공식인증대리점에서의 예약가입은 19일 오전 9시부터 22일 영업마감 시간까지다. SK텔레콤은 이번 예약가입에 맞춰 '가장 충분한 단말 수량'을 확보해 '가장 빨리' 아이폰6S·6S플러스를 구매할 수 있도록 하며, '가장 실용적인 혜택'을 드린다는 의미의 '비 더 퍼스트(Be the First)' 프로모션을 실시할 예정이다. SK텔레콤은 T월드다이렉트에서 예약 가입한 고객 중 1차 예약 가입한 고객은 23일 출시 당일 100% 개통, 2차 예약 가입한 고객은 24일 100% 개통을 완료할 예정이다. 또한 1·2차 예약 가입 후 개통을 완료한 고객에게는 T월드다이렉트에서 케이스 및 액정보호필름 구입 시 사용할 수 있는 2만원권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LG유플러스도 아이폰6s플러스를 오는 23일공식 출시하고, 이를 위해 19일 오전 9시부터 예약가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LG유플러스 관계자가 아이폰6S 예약판매를 알리고 있다.(사진=LG유플러스)
온라인 예약가입은 PC와 모바일에서 가능하고 19일 9시부터 LG유플러스 홈페이지(www.uplus.co.kr)에서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오프라인 예약 가입도 19일 오전 9시부터 전국 LG유플러스 매장에서 동시 진행된다. 예약 가입 방법은 전국 LG유플러스 매장과 아이폰 전용 홈페이지 (//iphone6s.uplus.co.kr)에서 PC나 모바일로 접속해 원하는 색상 및 용량을 결정하면 된다. LG유플러스는 아이폰6s 출시에 맞춰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이폰6s, 6s플러스를 예약 가입 고객이 10월 31일까지 개통을 완료하면 선착순 5만 명에게 2만원 상당의 모바일 액세서리 쿠폰을 제공한다.강희종 기자 mindle@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산업2부 강희종 기자 mindle@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