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종일기자
이명래 이사장 등 광진구시설관리공단 이사장 표창 후
공단은 지난 2004년부터 ▲문화예술회관, 구민체육센터, 중곡문화체육센터 운영을 통한 스포츠 및 문화강좌를 제공 ▲나루아트센터를 통한 문화예술 행사개최 ▲구립도서관을 통한 지역 문화정보 네트워크 구축 ▲거주자우선주차 및 공영주차장 운영을 통한 주차편익 등 구민을 위한 다양한 복리증진사업을 추진해왔다. 고객만족경영 강화, 공익성과 수익성의 균형성장, 경쟁력 강화 및 시설안전, 적응적인 조직문화 구축 등 4대 전략방향을 설정해‘기업 생산성과 고객행복가치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해왔다. 지난해부터 고객서비스 품질관리 모델을 도입해 고객 서비스별 빅데이터를 분석한 맞춤형 고객감동 전략 운영을 추진하고, 전 직원 청렴실천 다짐대회와 청렴의 날 지정 등을 통해 직원 윤리의식 제고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아울러 ‘투명하고 유능한 서비스 공단’실현을 위해 국정과제인 정부3.0도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정부3.0 실천결의대회 개최를 시작으로, 고객발생민원을 10개의 유형으로 세분화한 고객만족 활동 내재화 체계를 구축한 결과 행정자치부 주관 2015년 지방공기업 정부3.0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이명래 광진구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이번 수상은 구민과의 소통을 바탕으로 신뢰받는 구정운영을 펼치고 있는 광진구의 적극적인 지원 덕에 일궈낸 성과라고 생각한다”며“앞으로도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로 구민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