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Driving Force', 지속가능한 성장 위해 이해관계자들과 열린 소통 채널로 활용한국GM, 핵심 경영 가치인 '고객, 관계, 탁월성'에 대한 풍부한 정보 담아
한국GM이 지난 한 해 동안 기업의 경제, 환경, 사회, 문화 등 다방면에서 펼친 경영활동과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담은 한국GM 2014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A Driving Force'를 발간했다. 한국GM 직원들이 최근 출시된 신형 스파크와 함께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선보이고 있다.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한국지엠주식회사(이하 한국GM)이 회사 출범 이후 처음으로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하고 장기적인 성장 동력 확보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한국GM은 지난 한 해 동안 기업의 경제, 환경, 사회, 문화 등 다방면에서 펼친 경영활동과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담은 한국GM 2014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어 드라이빙 포스(A Driving Force)를 발간했다고 8일 밝혔다.한국GM이 2002년 회사 출범 이후 처음으로 발간한 지속가능 보고서는 지난 14년간 국내 최대 외국인 직접투자기업 중 하나로서 소임을 다해온 한국GM의 사회책임경영에 대한 객관적 자료를 바탕으로 완성됐다. 한국GM은 발간된 보고서가 회사 경영의 핵심 가치인 '고객, 관계, 탁월성'에 대한 풍부한 정보를 담고 있는 만큼 다양한 이해 관계자들과의 원활한 소통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이번 보고서는 ▲고객 만족 ▲제품 안전성 ▲친환경 제품(연비 향상 및 탄소배출 감축) ▲기업 문화 ▲친환경 사업장 ▲공급망 관리 ▲지역사회공헌 ▲기술 혁신 등 GM의 글로벌 비전에 입각해 각 분야별 사업 특성과 역량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으며 각 분야별 전략과 성과는 쉬운 용어 선택, 풍부한 그래픽과 이미지 등을 활용해 독자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작성됐다.또한 보고서는 회사 출범 이후 경영 성과와 더불어 강화된 환경기준과 제조비용 상승 등 최근 한국GM을 포함한 한국 자동차산업 전체가 직면한 도전과제 극복을 통한 장기적인 성장 동력 확보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있다.한국GM 세르지오 호샤 사장은 "이번 보고서 발간을 통해 고객을 비롯한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또 다른 소통 창구를 마련한 것은 매우 의미있는 일"이라며 "한국GM은 지금까지의 성과와 국내외 모든 이해관계자들과의 지속적인 협력적 관계를 바탕으로 직면한 도전과제를 극복하고 지속가능한 미래와 경쟁력 강화를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이번 보고서는 정보의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국제 표준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 G4 기준에 부합하도록 작성됐으며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및 사회공헌 전문기관인 더씨에스알(THE CSR)의 제 3자 검증과정을 거쳤다.한국GM 2014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는 사내외 이해관계자들에게 배포되며 한국GM 홈페이지(//www.gm-korea.co.kr/gmkorea/gm/sustainability_report.do)에서 전자 파일 형식으로 확인 및 내려 받을 수 있다.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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