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종일기자
이동홍보관
이동홍보관은 9월 한 달간 7호선 지하철역, 구청 로비, 동주민센터, 구립도서관 등 유동인구가 많은 곳을 직접 찾아간다. 이동홍보관에서는 ▲응답소 개요 ▲민원 신청방법 ▲신청 할 수 있는 민원 에 대한 안내를 자세히 받을 수 있다. 특히 구에서 자체 제작한 안내문과 홍보 동영상으로 이해도를 높이고 주민들의 호응을 유도한다. 이번 홍보활동에는 지역주민으로 구성된‘주민불편 살피미’가 자원봉사로 나서 함께 활동한다. 주민이 직접 불편사항을 찾아내고 적극적으로 처리를 요구하는 자발적 민원이 되도록 하기 위해서다. 성문식 감사담당관은“이번 응답소 이동홍보관 운영을 통해 주민들이 소소한 불편사항까지 쉽게 신고할 수 있길 바란다”며 “구에서는 신속하고 정확한 민원처리로 ‘살고 싶고 자랑하고 싶은 행복도시 중랑’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