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황준호 기자]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이 창사 16년 만에 처음으로 기업 이미지(CI, Corporate Identity)를 변경했다. KAI는 29일 새로운 CI 제작을 완료하고 단계별로 적용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KAI는 신규 CI에 우리나라 항공산업 대도약의 의지와 비전을 담았다.임직원들의 의견을 반영해 기존 CI를 기반으로 '주춧돌', '하나 됨'을 의미하는 도형을 디자인해 추가했다.KAI가 국내 항공산업 발전의 주춧돌이 되겠다는 의지와 KAI 임직원 및 100여개의 국내 협력업체들이 모두 한 마음, 한 방향으로 동반성장을 이룬다는 비전을 표현한 것.또한 한국형전투기(KF-X), 소형무장/민수헬기(LAH/LCH) 등 대형 국책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전 임직원이 하나가 돼 성공적으로 완수하자는 의지도 담겼다.그동안 축적된 인지도를 계승하고 국내외 고객들에게 CI 변경에 따른 혼동을 주지 않기 위해 기존의 디자인 골격은 그대로 유지했다.KAI 관계자는 "CI 변경을 통해 KAI가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과 가치를 다시 한 번 상기하는 계기를 만들고자 했다"며 "경제 재도약과 동반성장, 일자리 창출에 더욱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황준호 기자 rephwang@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산업부 황준호 기자 rephwang@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