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재 알리안츠생명 사장 '고객중심·디지털화로 외국계 1위 도약'

이명재 알리안츠생명 사장

[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국내 외국계 생명보험사 중 고객중심적 상품 개발과 디지털 기반 강화 등 질적인 면에서 1위에 오를 것입니다."이명재 알리안츠생명 사장은 1일 서울 소공동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열린 간담회에서 "고객에게 가장 편리한 디지털 시스템을 제공하고 고객 친화적인 상품을 통해 최고의 보험사로 도약할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날 이 사장은 디지털 시대에 발맞춰 고객들이 인터넷 환경에서 간편하게 보험 상품을 접할 수 있는 온라인보험 브랜드 '올라잇'을 공개했다. 일반 PC는 물론 태블릿과 스마트폰과 같은 모바일 환경에서도 클릭 세 번만으로 보험료를 조회해 손쉽게 상품을 설계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또 5단계만 거치면 가입을 할 수 있고 팝업 채팅창을 통해 상담도 가능하다. 올라잇을 통해 단순 보장성보험 상품인 '무배당 올라잇정기보험'과 '무배당 올라잇암보험(갱신형)'을 우선적으로 판매한다. 올라잇정기보험은 보험 기간 내 피보험자가 사망하게 될 경우 보험금을 지급받는 상품이다. 보장 금액은 최저 5000만원에서 최대 1억원이며 재해장해보장특약을 부가할 수 있다. 올라잇암보험은 3년 만기 자동 갱신형 순수 보장성 상품으로 100세까지 보장이 가능하고 보험기간 안에 암 진단 확정시 보험금을 지급 받을 수 있다.이 사장은 "올라잇은 단순히 보험 상품의 제공을 넘어 고객들이 스스로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즐길 수 있도록 건강 관련 서비스까지 제공한다는 게 차별성"이라며 "전세계 가입자 3200만명을 확보한 글로벌 모바일 헬스케어 기술회사 눔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인 올라잇 코치도 출시했다"고 말했다. 고객들은 올라잇 코치에 접속해 그날 먹은 음식을 기록하면 그 음식이 건강에 끼치는 영향, 건강한 저칼로리 조리법 등을 제공받을 수 있다. 여기에 '헬스 마일리지' 서비스를 통해 적정한 건강 목표와 이에 맞는 일일 미션을 부여 받아 쉽고 재미있게 건강한 생활습관을 실천할 수 있다. 이 사장은 초저금리 시대를 맞아 최적의 수익률을 추구하는 새로운 개념의 '무배당 팀챌린지변액유니버설보험'도 출시해 1일부터 판매한다. 이 상품은 안정성이 높은 채권형 펀드와 국내외 대표 자산운용사들에 의해 운용되는 팀챌린지 자산배분 펀드 6종 등 총 7개 펀드로 구성됐다. 기존 변액유니버셜보험의 경우 고객들이 투자성향에 따라 국내주식형, 채권형, 해외혼합형 등 펀드를 직접 선택했다면 이 상품의 경우 동일한 자산배분 유형의 6개 펀드를 대상으로 자신의 자산을 운용해 줄 팀(자산운용사)을 선택한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이 사장은 "6개 팀들은 사전에 주어진 위험수준 내에서 각 사가 보유한 운용 노하우와 네트워크를 최대한 활용해 자산을 운용한다"며 "목표 변동성 10%를 준수해야 하므로 고위험 또는 단일자산에만 투자하는 일을 지양하고 안정적인 수익창출을 위해 서로 경쟁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 과정에서 선의의 경쟁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창출, 고객들에게 최적의 수익률을 가져다 준다"고 말했다. 이 사장이 취임한 2013년 2월부터 2년 동안 알리안츠생명은 총수입보험료 증가와 성공적 민원관리 등 큰 성과를 거뒀다. 지난해 총수입보험료는 2조3000억원으로 전년 1조9700억원 대비 16.9% 성장했다. 또 지난해 금융감독원이 발표한 보유계약 10만건당 민원발생건수가 전년 대비 30.8% 감소해 생보업계 1위를 차지했다. 이 사장은 "변액ㆍ보장성 상품 판매 비중을 올해 1분기 기준 66.3%까지 높이는 등 긍정적인 변화를 보였다"며 "고객중심적 상품 개발과 디지털화 강화는 물론 지속적으로 사회공헌활동을 펼쳐 신뢰받는 기업시민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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