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스 공포]일찍 집에 가자…편의점, 식사대용상품 판매 급증

불티나게 팔리고 있는 황사마스크

지하철 편의점, 마스크 판매 18배 이상 증가일찍 귀가하는 사람들 많아져 주택가 편의점에선 식사대용상품, 생필품 판매 늘어[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사람들이 밀집하는 지하철 역 안에 있는 편의점에서 마스크 판매율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4일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상권별 매출분석을 한 결과,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발병자가 가장 많이 발생(5명)한 지난달 28일부터 이달 3일까지 지하철 역 내 편의점의 마스크 판매가 전년 동기 대비 1769.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지하철역 편의점에선 마스크 외에도 손세정제 매출이 808.5% 증가했으며, 물티슈와 구강청정제도 각각 18.2%, 22.6%씩 판매가 늘어났다.이에 대해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출·퇴근 등으로 인해 어쩔 수 없이 지하철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메르스에 대한 위기의식을 가장 크게 느끼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주택가와 학원 인근 편의점에서도 마스크와 손세정제를 찾는 사람들이 평균을 상회했다.또, 일찍 집에 귀가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주택가 편의점 매출도 변동이 있었다. 주택가 중 독신상권으로 분류된 편의점에서는 도시락 등 식사대용상품 매출이 크게 늘고, 다인가구가 많은 상권에서는 간단한 ‘장보기 상품’ 판매가 급증했다.같은 기간 세븐일레븐 독신상권 점포에서 도시락, HMR 상품 매출은 전년 대비 각각 95.4%, 84.6% 증가했다. 다인가구 상권 점포에서는 계란(17.2%), 1리터우유(17.4%), 양념류(21.3%), 화장지(17.6%) 등 생필품 위주로 판매가 많아졌다.세븐일레븐 전국 7400여 매장에서 메르스 관련 상품들 중 가장 많이 판매된 상품은 식약처에서 황사마스크로 인증한 ‘KF94’로, 전년 대비 판매 증가율이 25배 수준인 2370.9%에 달했다.또한 면역력 향상에 좋다고 알려진 홍삼음료 ‘홍삼한뿌리’ 매출이 54.2% 증가했고, 코 속에 넣으면 메르스 예방에 좋다는 루머로 인해 바세린 매출도 121.0% 늘어났다.<center><div class="slide_frame"><input type="hidden" id="slideIframeId" value="2015060114085272529A">
</center>이초희 기자 cho77love@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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