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일기획)
[비하인드 광고]제일기획 갤러시S6 광고 캠페인폰스토리의 완결…컬러의 비밀을 공개하다[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반짝이는 샹들리에 아래 온갖 귀한 것들로 장식된 중세 유럽의 연회장. 화려한 총천연색 디저트 사이로 감미로운 클래식 선율이 흐르고, 사람들은 꾸밀 수 있는 가장 화려한 모습으로 치장한 채 춤을 추고 있다. 하지만 이 모든 것들을 단숨에 압도하며 빛나는 것이 있다. 바로 '갤럭시 S6'다.시공간을 넘나드는 스펙터클한 서사구조의 삼성전자 '갤럭시 S6' 연작 광고 마지막 편이 지난 16일 공개됐다. 제품의 디자인을 감각적으로 전달하는 '디자인편', 무선충전과 퀵 카메라 등 혁신적 기능을 보여주는 '혁신편'에 이어 16일에 블루 토파즈와 그린 에메랄드 등 새로운 색상의 출시에 맞춰 공개된 '컬러편'은 이번 론칭 캠페인의 대미를 장식한다.'컬러편'은 마치 시대극 영화의 예고편으로 착각할 정도로 아름답고 환상적인 스토리와 압도적인 규모감을 자랑한다. 앞서 공개된 '디자인편'과 '혁신편'에서 '갤럭시 S6'를 중심으로 펼쳐진 인연의 매듭을 풀어내는 '프리퀄' (오리지널 영화에 선행하는 사건을 담은 속편) 역할로 기존 광고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새로운 재미를 선사한다.이번 갤럭시S6 광고 캠페인의 특징은 전편을 하나로 연결시키는 독특한 서사 구조에 있다. 단순한 시퀄(시간의 흐름에 따라 제자된 속편)의 형식에서 벗어나 '갤럭시 S6'를 매개체로 등장 인물들의 스토리가 이어지는 기승전결 구조를 갖췄다. 전편에 흐르는 강렬한 BGM 역시 시대적 배경에 맞는 편곡을 통해 클래식한 느낌으로 다시 탄생했다. 이렇듯 시대적 배경과 공간을 넘나들며 갤럭시S6를 모티브로 펼쳐지는 판타스틱 트릴로지(Trilogy:3부작)는 기획 단계부터 치밀하게 구성하고 준비됐기에 가능한 것이었다.화려함과 고급스러움이 극에 달했던 중세를 연상케 하는 시대적 배경 속에 가장 최신의 모바일 제품을 이질적으로 등장시켜 시각적 긴장감을 부여하고, 영속적 아름다움을 발산하며 광고를 보는 또 하나의 재미를 선사한다.삼성전자 관계자는 "원석으로부터(From the Gemstone)'라는 콘셉트 아래 처음부터 하나의 스토리로 정교하게 기획됐다"며 "앞으로도 새로운 컬러의 출시에 맞춰 소비자들을 마음을 사로잡을 새롭고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들을 이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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