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셰프컬렉션' 냉장고, 출시 1년만에 누적 판매 2만대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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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은별 기자] 삼성전자의 슈퍼 프리미엄 냉장고 '셰프컬렉션'이 지난해 3월 국내 출시 이후 1년 만에 총 누적 판매 2만대를 돌파했다. 출시 한 달에 1000대, 100일에 5000대 돌파에 이어 1년 만에 2만대를 판매하며 삼성 '셰프컬렉션'의 성능과 가치를 인정받았다는 평가다. 특히 삼성전자는 올해 2월 '셰프컬렉션' 제품의 높이를 7cm 낮춘 신제품을 출시하며 라인업을 확장,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힌 결과 전년 3월 대비 판매량이 2.5배 상승했다고 설명했다. 세계적인 미슐랭 3스타 셰프들이 개발단계부터 함께 참여해 완성한 삼성 '셰프컬렉션'은 식재료 본연의 신선함과 맛을 가정의 식탁에서도 그대로 경험할 수 있도록 미세 정온 기술을 적용했다. '셰프컬렉션'은 ▲온도의 편차를 ±0.5℃ 이내로 유지하는 '셰프모드', ▲냉장실과 냉동실 각각의 컴프레서로 온도를 정밀 제어해주는 '듀얼 컴프레서', ▲냉장실·냉동실·참맛 냉동실에서 각각의 냉각기를 채용하는 '트리플 독립 냉각', ▲냉장실 내벽의 메탈로 냉기를 지속해서 유지할 수 있는 '메탈쿨링 시스템' 등 다양한 미세 정온 기술이 적용됐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식재료의 신선함을 지키는 것은 물론 고객의 건강한 식생활까지 생각하는 삼성 '셰프컬렉션'의 가치가 소비자에게 큰 호평을 받으며 폭발적인 판매량을 기록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셰프컬렉션'은 제품의 품격과 가치를 담은 혁신적인 성능과 기술력으로 프리미엄 냉장고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김은별 기자 silverstar@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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