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총리도 반한 맛' 비타500 패러디 봇물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광동제약 음료 비타500의 광고모델이 수지에서 이완구 총리로 바뀌었다.15일 인터넷에 이완구 총리를 광고모델로 세운 비타500 광고가 봇물을 이뤘다. 패러디 광고 중 하나는 비타500을 ‘한 박스의 활력, 총리도 반한 맛’이라는 문구로 전한다. 광고의 오른쪽 하단에는 “복용 후 내기시 검찰과 먼저 상의하라”는 주의사항이 적혀 있다. 진중권 교수는 이날 새벽 트위터에 “생명은 반송해 드리오니, 직위만 반납하세요”라며 “목숨은 함부로 거는 거 아니에요”라고 적었다. 이는 이완구 총리의 이른바 ‘목숨 발언’을 겨냥한 것이다. 이완구 총리는 전날 국회에서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으로부터 금품을 받은 의혹에 대해 “만약 돈 받은 증거가 나오면 제 목숨을 내놓겠다”며 강하게 부인했다. 네티즌들은 “비타500 한잔씩 합시다, 목숨걸고”라고 비아냥댔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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