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공기청정기에 '안심가습' 더하니, 판매량 쑥쑥

코웨이 스스로살균 가습공기청정기

[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코웨이는 지난달 공기청정기 판매량이 전월 대비 약 53% 증가했다고 9일 밝혔다. 가습공기청정기와 같은 융복합 공기청정기의 3월 판매량도 전월 대비 약 36% 이상 증가해 전체 공기청정기 판매량 증가를 견인했다.이는 봄철 잦은 황사 및 미세먼지 급증과 건조해진 날씨의 영향으로 실내 공기청정과 적정습도 유지에 대한 필요성이 커져 두 가지 기능을 갖춘 공기청정기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난 것으로 분석된다. 외부공기질이 오염되면 실내활동 비중이 높아지는 반면 주기적인 환기는 어렵기 때문에 실내공기질 관리를 위한 공기청정기 활용이 필수적이다.공기청정기 판매량 증가를 견인한 제품은 ‘스스로살균 가습공기청정기(APMS-1014D)’이다. 스스로살균 가습공기청정기의 가장 큰 특징은 스스로살균 시스템과 자연가습으로 가습기 위생 이슈를 해결한 제품이며 가습과 공기청정 성능을 모두 인정받아 한국공기 청정협회로부터 공기청정 CA 인증과 가습 HH 인증을 동시 획득했다는 점이다.이 제품은 가습물통과 가습필터를 이어주는 가습수조 속 물을 위생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살균시스템을 적용해 고객들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이 시스템은 가습수조 내 물 때 및 곰팡이 등의 발생을 억제하고 유해세균을 99% 이상 제거해준다. 살균에 사용되는 살균수도 화학약품이 아닌 전기화학반응을 통해 생성된 인체에 무해한 살균수이기 때문에 더욱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가습수조 살균은 가습기능 작동 시 90분에 한번 자동으로 살균시스템이 작동되며, 고객이 원하는 경우에는 언제든 살균 가능하다.스스로살균 가습공기청정기는 시간 당 최대 550ml의 대용량 가습이 가능하며 유해물질보다 작은 0.0001 마이크로미터 초미세 물 입자 가습으로 세균 유입 걱정 없이 사용 가능하다. 또한 이 제품은 물 때 청소를 해줘야 하는 가습디스크 대신 가습 필터를 적용하였으며, 가습필터도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 전문가 코디가 4개월에 한번씩 교체해준다.스스로살균 가습공기청정기 사용 고객들이 높은 만족을 보이는 이유 중 하나는 제품 위생 상태를 확인할 수 있도록 만든 제품 분리 구조이다. 이 제품은 소비자들이 위생 관리를 위해 제품 내부를 확인하고 싶어한다는 의견을 반영해 가습물통·수조·필터가 완전히 분리되는 구조를 만들어 편리한 청소는 물론 실시간 관리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이 제품은 가습기능뿐만 아니라 공기청정기능도 4단계 필터를 탑재하여 본연의 기능인 공기청정에도 충실했다. 이 제품은 ▲ 극세사망 프리필터 ▲ 맞춤형 필터 ▲ 탈취 필터 ▲ 항바이러스 헤파필터를 적용해 실내공기 내 호흡기질환의 원인이 되는 미세먼지를 걸러줄 뿐만 아니라 유해바이러스까지 99.99% 이상 제거해줘 위생적인 실내공기질 관리가 용이하다.목경숙 코웨이 상품전략부문장은 “봄철 가족 건강관리를 위해서는 실내공기질과 습도 관리는 필수적”이라며 “스스로살균 가습공기청정기는 두 가지 기능을 모두 제공하고 스스로살균 시스템으로 수조 내 미생물 걱정 없이 사용 가능하여 고객 만족도가 높은 제품”이라고 말했다.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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