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리+즐거움’ 고객 맞춤형 큐레이션 쇼핑 실현한 쇼킹딜 3.0버전 선보여
[아시아경제 최서연 기자] SK플래닛 11번가가 고객 맞춤형 큐레이션 쇼핑을 강화한 '쇼킹딜3.0'을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유통업계 처음으로 고객별 맞춤 쇼핑 서비스를 선보이고 쇼핑의 즐거움을 주는 콘텐츠를 강화해 차별화된 큐레이션 쇼핑 경험을 제공하도록 했다. 상품수 또한 기존보다 67% 늘린 2만5000여개로 확대해 고객들이 보다 풍성한 쇼핑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새로워진 '쇼킹딜’의 가장 큰 특징은 고객별 '맞춤가'다. 고객이 보유 중인 쿠폰, 포인트, 마일리지 등을 자동으로 계산해 실제 구매할 수 있는 할인가를 보여줘 고객이 쉽게 할인혜택을 체감할 수 있도록 했다. 인기상품을 검색할 수 있는 '고객 맞춤 정렬' 설정 기능도 적용, 고객 구매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분석한 성별, 연령별 선호상품을 우선순위로 보여준다. 쇼핑의 편리함과 즐거움을 주는 쇼핑 콘텐츠도 강화했다. '뭘 살까?' 코너를 도입해 최신 쇼핑 트렌드 및 이슈 상품을 추천해주도록 했다. 먹거리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을 반영한 '뭐 먹지' 코너에서는 제철 식품인 ‘싱싱먹거리’ 부터 ‘주전부리’, ‘맛집/별미’ 등 인기 상품만을 모아 간편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한편, 11번가는 ‘쇼킹딜 3.0’ 개편을 기념해 잡화브랜드 ‘루이까또즈’ 딜을 진행한다. 오는 12일까지 가방, 지갑 등을 한데 모아 최대 42% 할인해 판매한다. ‘뉴쇼킹딜 전국민 스타트’ 이벤트도 열어 오는 25일까지 11번가 전 고객에게 1만1000마일리지를 적립해준다. 이 외에도 레스토랑 실시간 예약 사이트인 레스토랑엔조이 베스트 상품을 선착순 100명에게 추가 할인(1만원)해, ‘롯데호텔 월드 라세느뷔페(주중디너/주말1인권)’는 7만2800원, ‘그랜드 앰버서더 더킹스 뷔페(주말 디너 1인권)’는 5만8000원에 판매한다.최서연 기자 christine89@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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