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굴비’ 2015 대한민국 대표브랜드대상 수상

'2015대한민국 대표브랜드대상’에서 영광군의 대표 특산물인 영광굴비가 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br />

[아시아경제 김재길 기자]영광군(군수 김준성)이 중앙일보 이코노미스트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와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하는 '2015대한민국 대표브랜드대상’에서 영광군의 대표 특산물인 영광굴비가 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지난 4월 3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열린 2015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영광굴비가 가공식품부문 대상을 수상했다.영광군의 특산물인 영광굴비는 2014 대한민국 지역 브랜드 최우수상에 이어 금년에는 대한민국 국가 대표브랜드대상을 수상함으로써 명실공히 대한민국 국가대표브랜드임을 다시한번 입증했다.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은 국가브랜드 선정위원회에서, 브랜드의 경쟁력, 대표성, 인지도, 만족도, 글로벌경쟁력, 종합 호감도 설문조사 및 지수산출의 가중치활용으로 엄정하게 선정했다. 영광굴비는 고려인종때 임금님의 수라상에 오르면서부터, 천년의 역사를 간직한 전국 제1의 특산 명품으로 주산지인 영광군 법성포를 중심으로 500여업체가 굴비생산에 참여하고 있으며, 2009년 5월14일 지식경제부장관으로부터 굴비산업특구로 지정받아 굴비특화육성 및 관리를 추진해오고 있다. 영광굴비는 연간 19,500톤 생산 3,500억원의 매출실적으로 전국의 80%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이렇게 성장해오기까지 영광굴비는 오랜 전통과 명품의 역사를 지니고 있는 만큼 타 지역의 유사굴비로 인해 굴비생산업체의 신뢰도 저하로 손실초래와 소비자의 불신감 확대로 굴비산업의 가장 큰 문제점으로 대두대기도 했으나, 군에서 영광굴비진품 인증태그를 개발하여 생산자의 이력 등을 알 수 있도록 인증해 생산자 및 소비자를 보호함은 물론, 굴비산업의 지속발전 기틀을 조성하고 있다.영광군 관계자는 “이번 영광굴비의 대한민국 국가 대표브랜드대상 수상을 계기로 HACCP 위생가공 시설확충 및 명품 차별화를 통해 글로벌 무한 경쟁체제 하에서도 대한민국의 지속발전 가능한 대표특산물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김재길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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