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편의점 ‘델라페’ 아이스드링크, ‘라인프렌즈’와 콜라보

주말 반짝 더위에 아이스드링크 매출 전년 대비 58.2% 껑충…19일부터 본격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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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편의점 ‘CU(씨유)’는 모바일 메신저 라인(LINE)의 캐릭터 브랜드 ‘라인프렌즈’와 협업한 ‘델라페(delaffe)’ 신제품을 19일 선보이며 편의점의 대표 여름상품인 아이스드링크 운영에 본격 돌입한다고 16일 밝혔다. 올해 운영되는 ‘델라페’ 상품 수는 총 17개다.지난 주말 10도 안팎으로 치솟은 기온에 아이스드링크 매출은 전년 대비 58.2% 껑충 뛰었다. 이번 주에는 최고 기온이 16도까지 오를 것으로 예상돼 예년보다 약 1주일 가량 앞당겨 아이스드링크를 전개하는 것이다.‘CU(씨유)’는 아이스드링크의 주고객층인 20~30대에게 보다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해 제품 디자인과 컵홀더에 ‘라인프렌즈’의 브라운, 코니, 샐리, 레너드, 제임스 5가지 캐릭터를 입혀 한층 더 젊고 발랄한 이미지를 더했다.‘델라페’와 ‘라인프렌즈’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최근 급부상 하고 있는 키덜트 코드를 공략한다는 전략이다. 실제, 라인 이용자 중 최다빈도 사용자(39.9%)인 20~30대 젊은 남녀는 아이스드링크 전체 매출에서도 가장 높은 비중(53.7%)을 차지하고 있다.특히, 전세계 6억명 이상의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는 라인은 최근 중국인들에게도 큰 인기를 얻고 있어 한국을 방문하는 570만(2014년 기준) 중국인 관광객들에게 ‘델라페’ 아이스드링크를 어필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신규 상품도 잇따라 선보인다. 최근 허니 열풍에 따라 ‘허니카페라떼’, ‘허니아메리카노’, ‘허니오렌지파인애플’, ‘허니아이스’ 허니 델라페 4종과 함께 ‘마롱라떼’, ‘망고에이드’ 등 프리미엄 상품도 출시할 예정이다.‘CU(씨유)’는 ‘델라페’와 ‘라인프렌즈’의 만남을 기념해 18일부터 23일까지 CU 공식 블로그, 페이스북을 통해 ‘델라페X라인프렌즈 신춘문예 이벤트’를 진행한다. 본인이 마시고 싶은 라인 캐릭터를 골라 어울리는 말풍선을 달아준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총 50명에게 CU모바일상품권(1만원권)을 증정한다.김배근 BGF리테일 음용식품팀 MD는 “최근 커피전문점들의 연이은 가격 인상으로 소비자들의 알뜰소비 문화가 확산되며 편의점 커피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며 “올해 델라페는 품질, 용량, 디자인 모든 요소들을 업그레이드 하여 고객의 일상을 리프레쉬 할 것”이라고 말했다.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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