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리엔케이, 경력단절여성 위한 강연회 진행

코웨이의 안티에이징 전문브랜드 리엔케이는 지난 26일 서울시 광진구 화양동에 위치한 건국대학교 새천년관에서 경력단절 여성들을 초청해 'Re:NK Re:starter Beauty College 강연회'를 개최했다. 배우 고현정씨가 강연을 통해 경력단절여성들을 응원하고 있다.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코웨이의 안티에이징 전문브랜드 리엔케이는 지난 26일 서울시 광진구 화양동에 위치한 건국대학교 새천년관에서 경력단절 여성들을 초청해 '리엔케이 Re:starter Beauty College 강연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강연회는 '리엔케이 Re:starter Beauty College' 2기에 참가 신청한 경력단절여성들을 대상으로 희망과 용기를 제공하며 새로운 시작을 응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리엔케이 Re:starter Beauty College'는 출산ㆍ육아 등의 문제로 직장을 떠난 경력단절 여성들의 전문성 향상을 돕기 위해 자격증 취득 교육 제공 및 재취업을 후원하는 사회공헌프로그램이다.이번에 진행된 Re:starter Beauty College 강연회 1부에서는 김성경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Re:starter Beauty College 1기 참여자들과의 토크쇼가 진행됐다. 또 2부에서는 리엔케이 광고모델로 활동 중인 배우 고현정의 고민 카운셀링과 방송인 박경림의 '당당한 여성을 위하여' 특별강연이 마련됐다. 특히 경력단절기간을 겪다가 'Re:starter Beauty College'를 통해 뷰티자격증을 취득한 1기 참여자들과의 토크쇼는 참석자들로부터 많은 공감을 받았다.

코웨이의 안티에이징 전문브랜드 리엔케이는 지난 26일 서울시 광진구 화양동에 위치한 건국대학교 새천년관에서 경력단절 여성들을 초청해 'Re:NK Re:starter Beauty College 강연회'를 개최했다. 행사장 내 마련된 부스에서 참석자들이 재취업 상담을 받고 있다.

이날 참석한 박주희 주부(39세. 서울 동대문구)는 "자녀를 돌보기 위해 직장을 그만두고 다시 취업을 하려고 노력했지만 관련 지식과 경험이 많지 않다는 이유로 대부분 거절당했다"며 "이번 강연회를 통해 리스타터 프로그램의 필요성을 다시 한번 느꼈고 새로운 시작에 대한 두려움도 사라졌다"고 말했다.황진선 코웨이 코스메틱사업본부장은 "경력단절여성들에게 재취업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고 새로운 시작에 대한 용기를 전달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진정성 있는 사회공헌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고객에게 신뢰를 전달하는 브랜드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한편 코웨이는 지난 해 '리엔케이 Re:starter Beauty College' 사회공헌프로그램 운영으로 종로여성인력개발센터가 주최하고 여성가족부와 서울시가 지원하는 '2014 여성친화기업'에 선정되기도 했다.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산업2부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