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권용민 기자] SK브로드밴드가 2014년 4분기 실적발표를 통해 전년대비 4.5% 증가한 2조6544억의 연간 매출을 기록했다고 30일 밝혔다.영업이익은 성장 강화를 위한 투자 확대에 따른 감가상각비 증가와 가입자 증가에 따른 마케팅비용 증가로 20.5% 감소한 582억을 기록했다.지난해 4분기의 경우 매출은 전 분기 대비 1.0% 증가한 6858억을 달성했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21.4%와 10.9%가 늘어난 194억과 15억을 기록했다.SK브로드밴드는 지난해 24만명의 순증 가입자를 확보했다. IPTV 사업도 유무선 결합상품을 근간으로 282만명의 누적 가입자를 확보했다. 기업사업(B2B)은 인프라 투자 확대를 통해 2013년 말 대비 빌딩 커버리지를 30% 가까이 확대하며 회선 시장에서의 점유율을 확대했다.정태철 SK브로드밴드 경영지원부문장은 "고객 가치 최우선 경영에 역량을 집중하고 미래 성장 기반을 보다 공고히 함으로써 통신미디어 시장에서의 리더십을 확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권용민 기자 festym@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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