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완구의 큰손은 5060세대…손주 양육하는 조부모 늘었다

[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최근 손주를 직접 양육하는 조부모가 늘어나면서 5060세대가 유아동 완구의 큰손으로 자리잡고 있다. 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www.lotte.com)에 따르면 최근 한 달간(11/16~12/15) 어린이 완구의 연령별 매출을 조사해본 결과 50대부터 60대까지의 매출이 전년동기대비 약 3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55~59세의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39%, 65~69세의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43%나 상승했다. 5060세대가 유아동 완구를 구입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그 원인은 맞벌이 가정의 증가로 자녀양육을 조부모가 하는 ‘황혼육아’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는데 있다. 지난 2013년 5월 보건복지부에서 발표한 ‘2012 보육실태조사’에 따르면 양육 시 영아의 경우 맞벌이 부부의 54.5%, 유아의 경우 63.5%가 조부모의 도움을 받는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온라인과 모바일 사용에 능숙한 장년층이 늘어나고 있는 것도 또 다른 이유다. 조희진 롯데닷컴 유아동완구담당 MD는 “최근에는 PC뿐 아니라 모바일 앱을 통해 유아동 완구를 구입하는 시니어층이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며, “특히 5060세대는 고가의 장난감에도 과감히 지갑을 여는 특징을 보인다”고 전했다. 이에 롯데닷컴에서는 오는 25일까지 ‘유아동 크리스마스 기프트쇼’를 진행한다. 올 해 아이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다양한 완구를 한자리서 소개해 보다 손쉽게 크리스마스 선물을 구입할 수 있다. 인기상품으로는 그랜드 스타렉스를 모델로 한 변신 로봇 ‘손오공 헬로카봇 변신로봇 스타렉스댄디’, 특수 원단을 사용해 실과 바늘 없이 안전하게 재봉틀을 경험할 수 있는 ‘영실업 시크릿 재봉틀 쏘잉스쿨’, 디즈니 채널 인기 애니메이션 완구인 ‘디즈니 꼬마의사 맥스터핀스 닥 맥스터핀스 의사 가방세트’ 등이 있다. 한편, 롯데닷컴에서는 오는 21일까지 지니딜 플랫폼을 통해 ‘맘스보드 자석칠판’을 단독 특가로 소개한다.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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