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하우시스, 중동 최대 전시회 참가 '현지 공략 강화'

LG하우시스가 중동시장 공략을 위해 지역 전시회 참가, 제품 현지화 등의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18일 '2014 두바이국제건축자재박람회'에서 LG하우시스 직원이 전시관을 방문한 관람객을 맞이하고 있는 모습.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LG하우시스가 중동시장에서 지속적인 사업 호조를 이어가기 위해 지역 전시회 참가, 제품 현지화 등의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바탕으로 중동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LG하우시스는 지난 17일부터 오는 20일까지 두바이에서 열리는 '2014 두바이국제건축자재박람회(The Big 5 International Building & Construction Show 2014)'에 참가, 신규 거래선 확보에 집중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두바이국제건축자재박람회는 매년 전세계 60여 국가에서 2,700여 기업이 참가하고 약 7만명 이상의 건축 및 건자재 업계 관계자들이 방문하는 중동지역 최대 규모의 건자재 전시회이다.이번 전시회에서 LG하우시스는 중동 고객들의 취향을 반영한 화려한 디자인의 벽지 및 바닥재와 다양한 컬러의 인조대리석 제품을 선보였다. 특히 LG하우시스가 세계적인 산업 디자이너 마르셀 반더스(Marcel Wanders)와 콜라보레이션한 웅장하면서도 화려한 디자인의 벽지는 전시회를 찾은 중동 건축업계 관계자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고 있다.LG하우시스의 중동시장 공략은 현지 인테리어 트렌드, 최신 유행 디자인 패턴 등에 대한 치밀한 시장 조사를 바탕으로 제품 개발 단계에서부터 철저한 현지화를 염두에 두고 진행되고 있다. 디자인센터에 중동 디자인 팀을 별도로 운영하면서 제품개발 담당자와 디자이너가 현지 가정을 방문해 철저한 현지 고객 라이프 스타일을 분석하고 이를 반영한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이러한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에 힘입어 LG하우시스의 올해 중동시장 매출은 전년 대비 약 2배 정도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등 가파른 성장 곡선을 그리고 있다. LG하우시스 해외사업부문장인 황경주 상무는 "중동지역은 풍부한 자금력을 바탕으로 인테리어 교체 주기가 빨라 건자재 기업들에게 매력적인 시장으로 급부상하고 있다"며 "LG하우시스는 디자인과 기능 면에서 중동시장에 최적화된 제품을 적시에 공급해 친환경 프리미엄 건자재 기업 이미지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밝혔다.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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