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파크 다이나믹프라이스, 하루 30종으로 상품 대폭 강화

고객 수요 증가함에 따라 기존 10종에서 3배 늘려…최저가 입소문 타고 순항 중

인터파크 '다이나믹프라이스'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인터파크(www.interpark.com)의 가격배틀쇼핑 '다이나믹프라이스(Dynamic Price)'가 1일 진행 상품을 30종으로 대폭 강화했다고 7일 밝혔다. 지난 1월 하루 한 종류의 상품으로 시작해 3개월여만에 10종으로 확대한 이후 6개월여만이다. 다이나믹프라이스는 구매가 없으면 가격이 내려가고 구매가 발생하면 가격이 상승하는 '고객 참여형 가격 결정 서비스'로 매일 오전 7시부터 1일 30종 상품(월~금)을 당일 인터넷최저가 수준에서 판매를 시작한다.(토, 일요일은 기존처럼 10종 상품으로 운영)설정된 시간 구간 내에 구매자가 발생하지 않으면 가격이 계속 하락, 이론적으로 최종 0원 구매도 가능하다. 론칭 이후 다이나믹프라이스는 평균 시작가 대비 30%의 할인율에 판매되고 있다. 시작가는 당일 인터넷최저가 수준으로 결정되고 있기 때문에 필요한 상품을 가장 싸게 구매하고자 하는 고객을 중심으로 입소문을 타며 매진 시점이 빨라지고 있는 상황. 이처럼 구매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지난 3일부터 진행 상품 종수를 대폭 확대하게 됐다. 또한 7일에는 다이나믹프라이스 최초로 e쿠폰을 선보인다. '빕스 주말 샐러드바 1인 모바일쿠폰'을 시작가 2만9000원에 판매한다. 이 밖에 'LG G패드 7.0(시작가 22만9000원)' '샤넬 뿌드르 위니베르셀 꽁빡뜨 15g(시작가 7만2900원)' '나이키 남성용 에어 트레이너 맥스91(시작가 12만9000원)' '종가집 포기김치 10kg(시작가 4만5000원)' '이븐플로 엑서쏘서 트리플펀 아마존(시작가 13만5000원)' '소니 블루투스 이어폰(시작가 2만9500원)' 등 30종 500여개 상품의 판매가 진행되고 있다. 앞서 다이나믹프라이스는 기존 익일 상품만 조회 가능했던 판매예정 리스트를 개편, 익일부터 5일간 주요 상품 7가지를 미리 볼 수 있도록 적용했다. 또, 모바일 앱 접속 시 특정 날짜 쇼핑정보 알림 설정이 가능하다. 판매예정 상품리스트를 보고 특정 날짜를 체크하면 해당 일 오전 7시(다이나믹프라이스 시작 시간) 푸시 알림을 받을 수 있다. 다이나믹프라이스 각 상품 중 마지막 한정 수량은 모바일 구매만 가능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 등으로 이용할 때 쇼핑경쟁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다. 구매상황에 따라 수시로 각 상품가격이 변동되므로 상품 페이지 별 '가격 알림' 기능을 이용해 원하는 구매가를 설정해 두면 그 보다 금액이 다운됐을 때 문자 알림을 받을 수 있어 편리하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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