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스토리볼, 250만 공감 얻은 1년의 기록 공개

다음 스토리볼

[아시아경제 박나영 기자] 다음카카오는 23일 모바일 콘텐츠 플랫폼 '스토리볼' 1주년을 기념해 이용자와 함께 만든 특별한 기록을 공개했다. 다음 스토리볼은 지난해 8월 첫선을 보인 '볼수록 볼 만한 모바일 스토리'를 콘셉트로 모바일 다음 앱과 웹을 통해 요일별로 프리미엄 콘텐츠들을 연재해왔다.지난 1년 동안 스토리볼에는 한 달에 최대 300만명이 방문했다. 총 256개의 스토리가 스토리볼에서 연재됐고 이용자들은 이들과 250만번의 공감을 형성했다. 연재 중 또는 연재 완료 후 유료 판매된 콘텐츠는 100만건에 달했다.개별 작품 단위로 보면 가장 많이 본 스토리는 3700만 조회 수를 기록한 '내 삶의 힌트'였다. 인생의 지혜를 한 장 이미지와 짧은 문구로 정리한 이 스토리는 11만개의 공감을 얻으며 누적 공감 수에서도 1위에 올랐다.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떠도는 소소한 유머 콘텐츠를 모아 연재한 'SNS 속 꿀잼 이야기'와 스토리볼 최초로 연재 중 유료화를 결정할 만큼 화제가 됐던 '기화, 왕의 기생들'은 누적 공감 수 9만7000개와 9만5000개로 그 뒤를 이었다. SNS에서 가장 많이 공유된 스토리는 가수 헨리가 다채로운 음악 세계를 펼쳐 보인 '헨리의 리얼 뮤직: You, Fantastic'이었다. 총 11만번 공유된 이 스토리는 2위인 '감성 타로카드'와 두 배 이상의 차이를 보이기도 했다. 스토리볼은 이 밖에도 연재 작품 중 인기 스타트업들의 성공 전략을 모아서 '앱 북' '스타트업 인사이드'를 만들었고 이용자들이 직접 제작한 콘텐츠를 공유하는 '나도 작가' 코너를 론칭하는 등 다양한 시도를 이어왔다. 스토리볼에 연재 된 작품 중 현재까지 10개의 작품이 단행본 출간을 확정해 독자들과의 접점을 확대할 수 있게 됐다. 다음카카오는 앞으로도 스토리볼을 통해 수준 높은 콘텐츠들을 선보이며 성공적인 콘텐츠 유통 모델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할 계획이다.박나영 기자 bohena@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산업2부 박나영 기자 bohena@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