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종일기자
지난해 열린 사진 전시회
특히 구는 신속한 현장출동(SPEED), 현장확인(SPOT), 안전한 대책 강구(SECURITY) 등 '3S'를 모토로 2만1360여건의 현장 민원을 처리했으며 고객 만족도 조사를 통해 보완이 필요한 사항은 꼼꼼하게 체크하는 등 구민 감동의 현장 민원 처리를 진행하고 있어 구민들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전시회는 그 동안 응답소를 통해 접수된 불편 사항 중 신속하게 처리해 주었던 도로 파손, 위험 시설물 정비 등 우수사례 장면 44점을 선별해 24일까지 전시할 예정이다.중랑구 성문식 감사담당관은 “응답소를 통해 많은 구민들이 생활 불편을 해결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체계적인 시스템 운영으로 민원처리 만족도 향상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중랑구는 성실하고 책임감 있는 현장 민원처리로 지난 2011년부터 2013년까지 3년 연속 현장 민원처리 우수구로 선정된 바 있다.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