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후지제록스, 고객만족도 14년 연속 1위

.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한국후지제록스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으로 실시한 '2014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사무용복합기(복사기) 부문 14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한국후지제록스는 2001년 KCSI 조사에 사무용복합기 부문이 신설된 이래 1위 자리를 꾸준히 유지 중이다. 만 18세 이상 65세 미만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1대 1 면접을 통해 실시된 이번 조사에서 한국후지제록스는 전반적 만족도와 재구입 의향에서 소비자로부터 경쟁사 대비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 냈다. 특히 애프터서비스(A/S) 만족, 직원의 응대 태도, 유지관리비의 적절성, 기능조작 편리성, 복사 속도 등 제품의 품질·서비스를 평가하는 요소만족도 항목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 한국후지제록스는 올 초 업계 최초로 솔루션 지원 센터(RSSC)를 구축해 고객들의 솔루션 문의와 서비스 요청에 대응 중이다. 사전에 기기의 문제 발생을 예측하고 신속하게 대응하는 실시간 원격 모니터링 서비스 'PS 리모트 서비스'로 디지털 인쇄 고객들의 생산성 향상을 지원하고 있다. 한국후지제록스는 미국의 독립심사기관 SSC(Service Strategies Corporation)에서 주관하는 SCP(Service Capability & Performance) 서비스 품질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받았으며, 1995년부터 현재까지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업인증(SQ)을 획득하기도 했다.우에노 야스아키 한국후지제록스 대표는 "앞으로도 고객의 입장에서 고민하고 해결책을 제시해 고객의 성장을 지원하는 프리미엄 파트너로서의 역할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산업2부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