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올 추석선물 키워드는 '여자'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 올 추석은 명절 준비로 고생할 '엄마' 혹은 '아내'를 위한 선물이 각광을 받고 있다. 18일 11번가(www.11st.co.kr)에 따르면 이달 들어 15일까지 추석선물 매출을 분석한 결과 화장품 세트 매출이 지난해 추석(9월 19일) 전 같은 기간(2013년 8월 12~26일) 대비 52%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주부들이 반기는 생활용품세트는 48%, 명절 후 지친 기력 회복을 위한 비타민세트 매출은 43% 증가했다. 같은 기간 과일, 정육 등 농축수산 선물세트 매출이 21% 오른 것에 비하면 2배 이상 높은 증가율을 보였다. 이는 오랜만에 뵙는 부모님의 젊음을 지켜드리고 싶은 자녀들의 바람이 담긴 것으로 보인다. 특히 미백관리·주름관리 등 기능성케어 화장품 매출은 같은 기간 60% 뛰었다. 실제로 11번가의 최근 3년간 명절선물 구매데이터에 따르면 가공(햄·오일)이나 신선(과일·고기)식품을 선호했던 전과 달리 지난 추석부터 화장품 선물 매출이 눈에 띄게 늘었다. 또한 올해 38년 만에 가장 빨라진 추석(9월 8일)으로 햇과일이 품귀현상을 빚는 등 날씨에 영향을 덜 받는 선물세트를 구매하는 소비자가 늘어났다. 배송 시 상할 위험이 적은 선물세트인 견과류는 같은 기간 43%, 건어물은 57% 매출이 크게 뛰었다. 11번가 이영조 마트유아동 그룹장은 "예년보다 추석이 일찍 찾아와 냉장·냉동 보관이 필요한 신선식품보다 상대적으로 배송과 보관이 쉬운 선물세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며 "과일, 정육 등 전통적인 명절선물보다 '동안'이나 '건강' 등 의미를 담은 선물을 대체재로 선택한 소비자가 많다"고 말했다.

11번가는 추석을 앞두고 '한가위 쇼핑특권' 기획전을 다음달 2일까지 진행한다.

한편, 11번가는 추석을 앞두고 '한가위 쇼핑특권' 기획전을 다음달 2일까지 진행한다. 명절 선물로 인기있는 생활용품, 신선·가공·건강식품, 화장품을 최대 60% 할인해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 1만7000원 상당의 '애경 케라시스 먼로Ⅰ-2'는 47% 할인해 8900원에 3000개 한정으로 18일 단 하루만 판매한다. '수려한 효 발효 3종 세트(정가 11만원)'는 56% 할인한 4만7900원에 2000세트를 한정 판매한다. 신한, 삼성, 현대 등 9대 신용카드에 한해 5% 추가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신한, 삼성 등 4대 카드사 포인트로 결제 금액의 100%를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산업부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