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젊은 여성층을 위한 '빅사이즈' 요구르트 출시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 대한민국 1등 편의점 CU(씨유)는 20~30대 성인 여성을 위해 기존 요구르트에 비해 용량을 크게 늘린 'CU 빅(Big) 요구르트'를 14일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주요 타겟층을 10대 학생이 아닌 20~30대 여성층으로 선정한 것은 관련 빅데이터 분석과 구매 현장을 모니터링 한 결과를 기반으로 했다.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지난 3년간의 요구르트 구매층을 확인한 결과 요구르트는 10대 학생과 어린이들이 많이 구매할 것이라는 예상과 달리 20~30대 젊은 여성의 구매 비중이 30%를 넘었고 10대는 10%대에 그쳤다. 주부층이 어린 자녀들을 위한 구매를 하는 경우를 고려한다고 해도 예상치를 웃도는 수치다.또한 구매 현장을 모니터링 한 결과 젊은 여성 고객층은 소규격 요구르트 (통상 60ml)를 여러 개 구매해 한꺼번에 음용하는 사례가 많았다. 실제로 일본, 대만 등 해외에서는 500ml 이상 대용량 요구르트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객 인터뷰와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20~30대 젊은 여성들이 통상 소규격 요구르트를 4~5개 분량의 용량을 선호하며 너무 강한 단맛에는 거부감을 느끼는 것도 알아냈다.이런 분석 결과를 종합해 용량을 소규격 요구르트의 4.5개 수준인 270ml으로 대폭 늘린 CU BIG 요구르트를 출시하게 된 것.특히 단맛이 강한 합성감미료 대신에 천연 레몬 과즙을 사용해 청량감을 높이고 깔끔한 뒷맛이 나도록 했다.

'CU BIG 요구르트' (270ml, 1250원)

이번 상품을 기획한 BGF리테일 음용식품팀 정승욱 대리는 "소비자가 원하는 제품을 파악하기 위해 빅데이터 활용은 물론 현장에서 고객의 구매 패턴을 모니터링 하는 등 고객의 숨은 수요를 찾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젊은 여성층을 위한 CU BIG 요구르트 출시는 그 노력의 일환"라고 말했다.CU(씨유)는 14일부터 다음달 30일까지 CU BIG 요구르트 (270ml, 1250원) 출시를 기념해 2개 구매 시 1개를 무료 증정하는 '2+1' 행사를 진행한다.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산업부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