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 ‘기차타고 멜론마을’ 2014년 농식품 파워브랜드 국무총리상 수상

곡성멜론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곡성군의 ‘기차타고 멜론마을’이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는 ‘2014년 농식품 파워브랜드’로 선정돼 다음달 2일 국무총리상을 수상하게 되었다.이번 농식품 파워브랜드 대전에서는 자치단체 및 유관기관이 추천한 브랜드를 대상으로 원예농산물, 전통식품, 건강기능성식품, 일반식품, 외식 의 5개 분야에 걸쳐 전문평가단의 서류심사 및 인지도, 현장, 제품 평가 등 엄격한 심사과정을 통해 최종 농식품 파워브랜드가 선정됐다.선정된 브랜드는 9월 2일부터 5일까지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전시회를 갖고, 온라인 쇼핑몰(G마켓, 옥션) 기획전과 공중파 TV 프로그램 홍보, 명절 농식품 홍보책자 제작·배포 등 농가소득 향상과 브랜드가치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홍보에 대한 지원을 받는다.곡성군의 대표 농산물인 ‘기차타고 멜론마을’은 공동 선별장에서 비파괴 당도 측정 선별라인을 통해 고품질의 멜론네트 및 고당도(15브릭스 이상) 제품이 선별·출하되어 소비자들에게 환영을 받고 있으며, 우수한 품질을 인정받아 매년 일본, 홍콩, 싱가폴, 태국, 인도네시아 등지에 수출되고 있다.또한, 2013년 12월 글로벌 기업인 Dole와 공동브랜드인 ‘맘愛담은딸기’를 런칭해 해외 수출하는 등 꾸준한 인프라 구축으로 멜론에 이어 딸기까지 수출 품목이 확대되고 있다.곡성군 관계자는 “이번 농식품 파워브랜드 선정으로 곡성군이 멜론 생산지로써의 명성을 확실히 다지고, 곡성멜론이 전 세계로 수출되는 발판이 되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고 말했다.노해섭 기자 nogary@<ⓒ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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