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중랑구(구청장 나진구)가 홈페이지 인터넷 민원창구에 접수된 민원을 신속하고 적극적으로 해결해 민원만족도 향상에 기여한 직원을 선정, 7일 중랑구청 기획상황실에서 포상한다. 분기마다 실시하는 민원처리 우수직원 선정은 '구청장에게 바란다'에 접수된 민원을 1회 이상 처리한 직원을 대상으로 고객만족도평가점수, 처리건수, 답변성실도, 지연처리 및 2차 민원 발생여부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이뤄진다. 이번 2분기 민원처리 우수직원에는 청소행정과 박혜선 주무관, 공원녹지과 김남주 주무관, 의약과 양원실 주무관이 선정됐다.청소행정과 박혜선 주무관과 의약과 양원실 주무관은 민원발생 빈도가 높은 생활민원을 신속하고 세심하게 처리해 민원인은 물론 동료직원에게도 그 능력을 인정받았다.공원녹지과 김남주 주무관은 친절한 민원응대와 책임감 있고 성실한 업무처리로 민원만족도평가에서 최고점을 받았다. 중랑구 정현부 감사담당관은 “2분기 인터넷에 접수된 민원은 270건으로 공원녹지, 주차민원, 청소환경 분야 등이 큰 비중을 차지했다. 특히 날씨가 더워짐에 따라 여름철 생활민원이 증가추세에 있다”며 “많은 구민들이 인터넷 민원창구를 이용하는 만큼 앞으로도 신속하고 만족스러운 민원처리가 되도록 유관기관, 부서 등과 긴밀히 협조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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