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현대라이프는 최근 모바일 영업지원시스템을 통한 보험 청약률이 30%대를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고 17일 밝혔다.현대라이프는 지난해 2월 모바일 영업지원시스템을 도입해 지난달까지 월평균 28%의 청약률을 기록했다. 이달에는 31%를 넘어 빠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모바일 청약이란 상품설명서, 가입설계서, 청약서 등의 종이서류 없이 재무설계사(FP)의 태블릿 PC상 본인인증 후 전자서명만으로 보험계약을 맺는 시스템을 말한다. 현대라이프 관계자는 "모바일 영업지원시스템 도입 이후 편의성 증대 통한 대고객 신뢰 제고와 함께 민원감소, 환경보호, 영업문화혁신 등 일석사조의 효과를 얻고 있다"며 "올해 말까지 모바일 청약률 50%를 예상하고 있고 고객관점에서 새로운 시장의 질서를 만들어가는 혁신을 지속해 가겠다"고 말했다. 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금융부 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