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용민기자
[아시아경제 권용민 기자] KT그룹 계열사 케이티스(www.ktis.co.kr)가 'M모바일' 브랜드로 알뜰폰(MVNO)시장에 진출한다고 8일 밝혔다.케이티스는 M모바일은 ▲반값요금제 ▲선불요금제 등 다양한 요금제를 통해 통신비 부담을 대폭 낮춘다는 방침이다. 반값요금제는 기존 이동통신사보다 최대 55% 저렴하며, LTE 뿐 아니라 3G고객도 사용 가능하다. 특히 반값 망내 무제한요금제는 KT 및 KT계열 알뜰폰 고객 모두를 무제한 음성통화 대상으로 적용해 고객 요금 절감 폭을 확대했다. 선불요금제는 이용자의 통화량과 데이터사용량 등 사용패턴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3가지 요금제로 출시된다. 한 번의 충전으로 국내전화·국제전화·데이터까지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올인원'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 편의를 높였다는 것이 특징이다.또 중국, 몽고, 우즈베키스탄 등의 국가에 저렴한 요금으로 국제 전화 서비스를 제공해 국내 거주 외국인 고객들의 혜택을 강화했다.맹수호 케이티스 대표는 "저렴한 요금제로 고객들의 통신비 부담을 덜고, 최고의 고객서비스 품질의 알뜰폰을 제공하겠다"며 "KT고객센터 등 고객 접점 서비스를 제공해온 노하우를 기반으로 알뜰폰 시장의 전체적인 서비스 품질을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권용민 기자 festym@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