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트리브, 프로야구 선수카드 사업 전개

9개 구단 인기 선수 126명 카드 출시, 온·오프라인 판매 예정

[아시아경제 조유진 기자]엔트리브소프트(대표 현무진)는 듀엘엔터테인먼트와 공동으로 KBO 선수카드 사업을 시작한다고 20일 밝혔다.엔트리브소프트는 한국야구 활성화에 기여하고 국내에서 안착하지 못했던 스포츠 카드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넣기 위해 한국야구위원회(KBO), 한국프로야구선수협회, 듀엘엔터테인먼트와 손잡고 한국 프로야구 카드 사업을 본격적으로 전개한다.KBO 선수카드는 '슈퍼스타 베이스볼 카드'라는 명칭으로 KBO와 선수협의 라이선스, KBO 공식 기록통계업체인 스포츠투아이의 기록을 반영해 오프라인 카드로 제작되며, 빠른 시일 내 전국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선보일 예정이다.슈퍼스타 베이스볼 카드는 한국 프로야구 9개 구단의 인기 선수 총 126명이 카드로 출시되며, 총 7장의 카드가 1팩으로 구성된다. 카드는 선수의 성적에 따라 1~10스타로 분류되고, 카드 종류는 선수 친필 사인이 들어있는 '슈퍼스타 카드', 홀로그램이 들어가 있는 '올스타카드' 등 다양하다. 또한, 선수의 실제 사인카드를 받을 수 있는 ‘리뎀션 카드’도 초회판에 한해 삽입되어 있어, 한정판 카드로서의 묘미를 더할 예정이다.이와 함께, 엔트리브소프트는 슈퍼스타 베이스볼 카드에 특별 카드를 첨부해 온라인 야구게임과의 동반성장을 추진한다. 슈퍼스타 베이스볼 카드팩을 구입하면 선수카드와 함께 ‘아이템 카드’가 들어가 있고, 카드 내 시리얼 넘버를 넣으면 스페셜 게임 아이템을 증정하는 방식이다. 그 첫 시작으로 자사가 서비스하고 있는 인기 야구게임 프로야구 매니저의 아이템 카드를 이번 카드팩에 제공할 예정이다.야구카드 사업을 총괄하는 엔트리브소프트 사업본부 김용대 부장은 “KBO와 선수협이 승인한 공식적인 KBO 선수카드이며, 온라인 야구 게임으로 프로야구 카드의 가치를 검증한 엔트리브소프트가 이를 시작했다는 점에 자부심을 느낀다"며 "스포츠 카드 사업의 선진국인 미국, 일본처럼 국내에서도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조유진 기자 tint@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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