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1Q 매출 2조7804억원…전년동기比2.8%↓

[아시아경제 권용민 기자] LG유플러스가 지난 1분기 총 매출 2조7804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동기 대비 2.8%, 직전 분기 대비 5.7% 하락한 수치로 영업정지로 인한 단말 매출 감소가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28일 LG유플러스는 한국채택 국제회계기준(K-IFRS) 2014년 1분기 실적 및 재무성과를 분석한 결과 총 수익 2조7804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영업수익은 무선 및 유선 서비스 수익 증가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9.1% 성장한 2조 156억원을 달성했다.영업 이익은 연초 과열 경쟁에 따른 마케팅 비용 증가 등의 영향으로 전년동기 대비 8.1% 하락한 1132억 원을 기록했다. 무선 서비스 수익은 LTE 가입자 증가에 따른 서비스 수익 증가로 전년 동기 대비 12.8% 성장한 1조 2485억 원을 달성했다.실제로 1분기 LTE 서비스 가입자는 전년 동기 대비 43.4% 증가한 약 746만 명을 기록했는데, 이는 전체 무선 가입자의 68.6%로 전년 동기 대비 18.4% 포인트 증가한 수치다.무선 서비스 ARPU는 고가치 가입자 증가 영향 등으로 전년 동기 대비 8.4% 성장했으나, 영업정지로 인한 신규·기변 가입자 감소에 따라 직전 분기 대비 0.1% 하락한 3만5362원을 기록했다. 유선 서비스 수익은 TPS 사업 수익 증가에 따라 전년 동기 대비 4.1% 증가한 7693억 원을 달성했다.IPTV·인터넷전화·초고속인터넷 등 TPS사업의 경우 가입자가 전년 동기 대비 14% 증가한 약 888만 명을 기록하며 수익은 전년 동기 대비 10.9%, 직전 분기 대비 1.9% 성장한 3238억 원을 달성했다. 특히 IPTV 수익은 전년 동기 대비 53.9% 증가한 859억 원을 달성했으며 가입자도 전년 동기 대비 41.4% 증가한 167만 명을 달성했다.데이터 수익의 경우 대외 영업 환경의 변화로 전년 동기대비 2.1% 증가, 직전 분기 대비 5.3% 감소한 3420억 원을 기록했다. 1분기 마케팅 비용은 사업자간 가입자 유치 경쟁이 가열되면서 직전 분기 대비 15.5% 증가한 5511억 원을 기록했다. LG유플러스 1분기 CAPEX는 광대역 전국망 구축 계획에 따라 전년 동기대비 65.3%, 직전 분기 대비 26.2% 증가한 5,976억 원을 기록했다.김영섭 LG유플러스 경영관리실장은 "음성, 문자는 물론 데이터 요금 부담을 전면 해소한 LTE8 무한대 요금제 출시 등을 통해 LTE 시장을 지속적으로 선도해 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정부의 시장 안정화 조치에 적극 동참함과 동시에 혁신적인 서비스를 주도, 회사와 주주가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권용민 기자 festym@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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