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미노피자, '한국에서 가장 공감받는 기업' 2년 연속 1위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도미노피자가 한국마케팅협회와 공유가치경영학회가 공동 주관하는 '2014 한국에서 가장 공감받는 기업'에서 공공?서비스?제조 부문 종합 1위를 차지했다고 19일 밝혔다. 2014 한국에서 가장 공감받는 기업은 페이스북과 블로그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기업이 고객으로부터 얼마나 공감받는 마케팅활동을 하고 있는지를 점수화해 평가한다. 국내 매출 1000대 기업과 SNS 마케팅 관심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한 이번 조사는 활동성을 비롯해 충성심, 공감성, 쌍방향성, 확산성 등을 바탕으로 순위가 선정됐다. 도미노피자는 이번 조사에서 799.3점을 기록, 공공·서비스·제조부문 통합 최고 점수를 획득해 2년 연속1위에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단순히 SNS 채널의 콘텐츠 수나 팬 수만을 점수화한 것이 아니라 덧글, 공감버튼 클릭, 스크랩 수 등의 질적 항목 점수를 총합 반영해 그 의미를 더하고 있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산업부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